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주당, 안철수의 추미애, 명예퇴진 뒷거래' 주장에 "근거없는 말"
게시물ID : sisa_8068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씀뺑깜뺑
추천 : 13
조회수 : 95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6/12/04 18:23:0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8866973



금태섭 "'1월 퇴진은 탄핵시 예상퇴진시점' 이미 말하지 않았나"


민주당은 4일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로운 퇴진 및 퇴진 일자를 놓고 뒷거래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근거도 없는 말로 그런 식으로 해선 안 된다"고 반박했다.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전 대표의 언급은 추 대표가 지난 1일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를 만나 '박 대통령 1월 퇴진'을 거론한 것에 대한 비판으로 해석되고 있다.

금 대변인은 "김 전 대표는 '내년 4월 퇴진해도 좋지 않느냐'고 했더니 추 대표가 '탄핵하면 많은 전문가 얘기가 내년 1월 말이면 퇴진이 된다는 데 왜 4월까지 기다려야 하느냐. 탄핵하자'고 하면서 탄핵했을 때의 예상 퇴진 시점을 말한 것"이라며 "이는 추 대표도 여러 차례 말했고 김 전 대표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4월은 안 되고 1월에 하자고 말한 게 아니었는데 안 전 대표는 무슨 근거로 그런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다"며 "지난 2일에 탄핵안을 의결했으면 좋았을 텐데 국민의당에서 9일에 하자고 해서 늦어졌는데, 제가 '2일은 탄핵 가결이 안 되고 9일은 가결이 되는 근거가 있느냐'고 지난주 브리핑을 통해 물었지만, 아직 거기에 대해 말씀을 안 하셨다"고 덧붙였다.











바로 반박 ㅋㅋㅋㅋㅋㅋㅋ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