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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ID : humorbest_807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51545;★
추천 : 62
조회수 : 2872회
댓글수 : 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5/01/26 11:29:24
원본글 작성시간 : 2005/01/26 00:57:38
한국 온라인 게임들중 외국에서도 서비스하는 대부분의 게임은 해외 요금과 국내요금의 차이가 1만원정도 나고 있다. 리니지도 라그나로크도, 약속한듯이 외국에서는 만원대 요금을 받고 국내에서는 2만원대 요금을 받는다.
이에 대해서 유저들이 불만을 제기하면, 그들은 항상 한국에선 클라이언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때문에 월 요금에 팩키지 가격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것이 얼마나 비 논리적인 주장인지 '온라인 게임업체와의 가상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 해보자.
고객 : 같은 게임을 외국에선 만원가까이 싸게 서비스하는데 이유가 뭡니까?
회사 : 외국에서는 통신사정상 팩키지를 판매합니다. 국내에선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팩키지 요금, 확장팩요금이 월 요금에 포함됩니다.
고객 : 국내 서비스 요금에 팩키지 가격, 확장팩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구요?
회사 : 네.
고객 : 그렇다면 팩키지 가격을 월요금에 포함할지, 팩키지 가격으로 받을건지의 차이일뿐,
해외 유저와 동등한 요금과 서비스를 받고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거군요.
회사 : 그렇습니다.
고객 : 그럼 저도 돈을 냈으니 팩키지를 받을수 있는 권리가 있군요.
소장하게 하나 주실 수 있나요?
회사 : 그건 곤란합니다.
고객 : 왜죠?
회사 : 한국에서 클라이언트는 온라인으로 배포되었기 때문에 팩키지 배포 계획이 없습니다.
고객 : 앞으로도 팩키지를 배포할 계획은 없는건가요?
회사 : 그렇습니다.
고객 : 그렇다면 한국의 유저는 제공되지 않은 재화에 대해서 가격을 지불하는거네요?
회사 : 온라인으로 제공하였습니다.
고객 : 온라인으로 제공하였을때는 무료 다운로드라고 써있기도 하고, 다운로드 페이지에 해당
클라이언트 가격을 향후 상용화시 요금에 포함한다는 된다는 메시지등은 없었는데요.
회사 : ...
고객 : 팩키지박스, 메뉴얼, cd, 판촉용 아트웍등을 가질수 없으면서도 돈은 내게 한거군요.
회사 : ...
고객 : 팩키지 제작및 유통등에 필요한 단가를 제외한 마진은 얼마인가요?
회사 : 정책상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고객 : 팩키지 제작비용, 유툥비용등은 귀사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위해 필요한 비용이죠.
사실상 소비자로부터 회수되는 금액은 그 금액을 제외한 마진뿐입니다. 맞습니까?
회사 : 맞습니다.
고객 : 귀 사의 클라이언트를 소비자가 무료로 다운로드 받게 할경우 1인당 1개의 클라이언트를
보내는데 들어가는 전송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회사 : 말씀드릴수 없습니다.
고객 : 전송비용이 팩키지 제작비용보다 비싼가요?
회사 : 일반적으로 전송비용이 더 싸긴합니다.
고객 : 그렇다면 한국의 고객은 귀사에 보다 큰 마진을 남겨주고 있겠군요.
회사 :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그렇습니다.
고객 : 앞에서 외국고객과 차등 없는 공정한 요금이라고 하셨지요?
회사 : 네.
고객 : 더 많은 마진을 얻으면서 차등이 업다구요...?
회사 : ....
고객 : 팩키지는 받지도 못하고, 마진은 더 남겨주는데 공정한 요금입니까..?
회사 : ....
고객 : 한국의 유저는 3달까지는 해외 유저보다 팩키지 포함가격을 고려해도 총액에서는 더 싼 요금을 내죠.
회사 : 그렇습니다.
고객 : 3달 이후에는 귀사의 논리대로 팩키지 분할 납부가 끝나니 해외 유저와 같은 가격으로 서비스 해주실 생각입니까...? 회원정보 누적조회로 3개월 이상 이용고객에겐 1만원 낮은 요금 받기라던가...
회사 : 없습니다.
고객 : 왜죠? 팩키지 요금은 다 냈는데...? 받지도 못한 팩키지 요금을 왜 계속 내야되는거죠?
회사 : ........
고객 : 귀사의 게임은 3개월만 즐기면 더이상 즐길게 없는 게임입니까...?
회사 : 저희 회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풍부한 컨텐츠로 3개월 이상 즐겨도...어쩌구 저쩌구...
고객 : 하지만 3개월 이후부터는 해외유저보다 만원씩 더 내면서 게임을 해야 되는데...누가 이런 불합리한 요금을 내면서 계속 즐기나요...?
회사 : 그것은 저희 회사의 게임이 그만큼 재미있고...또...
고객 : 해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과 같은 게임아닌가요? 한국만의 차별화된 컨텐츠가 있습니까..?
회사 : 확장팩도 무료로 배포합니다.
고객 : 확장팩 가격이 12만원인가요?
회사 : 5-6만원 선이 될겁니다.
고객 : 확장팩을 1년에 2개 이상 만드실 계획입니까?
회사 : 그것은 개발 인력이나 제작기간등을...고려할 때...
고객 : 1년에 한개정도?
회사 : 아마도 그정도에서...
고객 : 그럼 한국 유저는 해외유저에 비해서 1년에 6만원 정도를 추가 지불해야 되는군요.
팩키지도 받지 못한채로...귀사에는 더욱 많은 마진을 안겨주면서...
회사 : .....
고객 : 팩키지 판매시 나오는 순이익과 패킷요금을 포함한 가격을 상용화시 포함하여 가입비나
온라인 팩키지 구입비등의 상품을 만들어서 서비스할 계획이 있나요?
대신에 요금은 해외와 동일하게 적용하구요.
회사 : 그렇게 하면 초기 진입장벽이 높아서 유저를 많이 유치하기가 힘듭니다.
고객 : 그렇다면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팩키지 가격은 포기한겁니까...?
회사 : 팩키지 가격을 이용료에 포함해서 회수하는 겁니다.
고객 : 팩키지는 받지 못했습니다. 내용물은 받았지만.
회사 : 팩키지 가격 대부분이 그 내용물에 가치가 있는 것이라서...
고객 : 대신에 직접 다운로드 함으로서 운송료와 팩키지 제작비용을 보존해드렸습니다.
그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까? 오히려 4개월 이용시부터 더 비싼가격을 내야 하는데요.
게다가 정작 구체적인 재화는 받지도 못하지 않았습니까.
회사 : ...........
고객 : 이 회사 사람들은 물건을 3개월 할부로 사면, 그 다음달부터는 물건가격에 일부를 무상으로 납부합니까...? 예를 들어 50만원짜리 디카를 할부로사서 할부금을 다 갚고 매달 10만원을 추가 납후단다던가...
회사 : 아니요.
고객 : 근데 왜 소비자에게 그렇게 하기를 강요하시는거죠? 말이 되는겁니까..?
회사 : .........차기에 나올 확장팩 가격도 포함되니...
고객 : 3개월 이상 이용하고 확장팩을 즐겨보지 못한채, 5개월째에 그만둔 유저에게 2만원을 보상하시나요?
회사 : 아닙니다.
고객 : 받아보지 못한 팩키지 제품가격에, 해보지도 못한 확장팩 가격까지 부담하면서 요금을 지불하라는 이야기군요.
회사 : ....
고객 : 이 회사 사람들이 둠3를 3개월 할부로 사고, 할부금을 갚은뒤, 매달 1만원씩 제작사에 납부하고, 둠3의 확장팩 가격도 내시는건가요? 거기다가 둠3는 팩키지는 구경도 못한채 하드에만 깔려 있는 상태이구요.
회사 : 그런 일을...할리가...
고객 : 그런 비논리적인 일을 왜 하고 계시죠?
회사 : ....
고객 : 해외 유저와 동일한 요금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주장은 모순되죠. 현재 귀사의 서비스 금액은 명백하게 해외 유저보다 비쌉니다. 서비스는 더 떨어지고. 동의하시나요?
회사 : 아닙니다. 저희는 해외유저와 동일한 서비스를...
고객 : 처음부터 다시 해볼까요...?
회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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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마지막에 나온말
"처음부터 다시 해볼까요?"
내가 게임사 직원이라면 아찔해진다,
확실히 우린 너무 모르고 살았던거 같다,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이 이러니 외국 회사들이 굳이 낮은 게임가격책정을 할필요가 있을까?
국내 온라인 시장부터 다시 바꿔나가야 한다,
첫 타자는 리니지라고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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