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글은 작성자 맘대로 작성되었으며 객관적이지 않고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우연히 IIHS의 스몰오버랩 테스트영상을보고 궁금해져서 실험을 해보게되었습니다
첫번째 주인공 북미형 투스카니 V6 2003년식입니다
이때는 스몰오버랩이 없었죠
IIHS규정대로 시속 64km/h으로 충돌해봤습니다
의외의 결과를 보여줬네요
제가 잘못테스트를 한건지 모르겠지만 A필러의 손상이 치명적이진 않네요 (솔직히 차알못이라 다른분이 설명좀..ㅠㅠ)
위에서 찍은사진입니다.
두번째 주인공은 2011 기아 씨드입니다
기아씨드 스몰오버랩테스트사진을 찾아볼려했는데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직접 테스트해봤습니다
충돌하기 0.42초전 사진입니다
64km/h로 충돌하였습니다
역시 최근연식이라 그런지 외관상으론 괜찮아보이네요
위 카메라에서 본 시점입니다
운전대가 오른쪽에있다는걸 잘못알고 충돌했네요ㅋㅋㅋ
대쉬보드가 조금 내려앉은거외에는 괜찮아보이네요
충돌완료후 위 시점에서 찍은사진입니다
요번엔 옛날차들은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서 오래되보이는 트럭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실존하는 차량인지는 모르겠네요...
시속 64km/h로 부딫혔는데 데미지가 상당해 보이군요...
위쪽시점에서 찍은사진입니다 차대가 휘었네요....
사람이 안에있었더라면 끔살아님 최소중상이였을것 같네요
요번엔 러시아제 BA3 2104 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연식은 어찌되는지 모르겠다만 1980년대후반차량으로 보이네요
역시나 같은 64km/h로 충돌하였습니다
64km/h이라는 속도가 믿겨지지 않을정도로 크게 부셔졌네요.....
역시 오래된차들은 스몰오버랩에 대응이 안되있다보니 굉장히 취약한것같습니다
마지막은 역시나
쾅 (64km/h으로 테스트함)
위쪽시점입니다
기승전 5톤트럭.....
허접한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