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프로축구, 내년부터 드래프트제도 다시 실시 ㅡㅡ;;;
게시물ID : sports_8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suka
추천 : 2
조회수 : 104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05/09/02 22:59:18
프로축구 K리그가 내년부터 드래프트 제도를 다시 실시한다. 
프로축구연맹은 2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4차 이사회를 열고 구단들의 악화된 재정 및 경영수지를 개선하고 시민구단의 창단을 유도하기 위해 드래프트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드래프트제란 프로 입단을 지망하는 선수들에 대해 각 구단이 우선순위를 정한 뒤 차례로 지명해 신인 선수를 확보하는 제도. 

지난 2001년 선수들의 직업선택 자유, K리그의 하향 평준화 등을 이유로 폐지됐던 이 제도를 다시 살린 것은 구단들의 재정난을 타개하기 위해서다. 

이사회는 드래프트제를 통해 선수를 선발할 경우 정해진 금액 이상을 선수들에게 지불할 수 없는 강력한 억지력을 갖기 때문에 경영수지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신생구단의 선수 확보도 용이해져 프로축구 신생팀의 창단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드래프트제를 실시한다면 유소년 클럽 지원에 대한 축소가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연맹 이사회는 유소년 클럽 보유 구단에는 드래프트를 통하지 않고 직접 육성한 선수를 선발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연맹은 향후 실무위원회를 거쳐 다음 이사회에서 드래프트제의 세부시행규칙을 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경기장 안전대책에 대한 상벌규정도 강화, 물의를 일으킨 구단에 대해서는 홈 경기의 중립지역 개최, 무관중 경기 개최 등의 징계 방안을 도입하기로 했다. 


------------------------------------------------------------------------------------ 
차라리 드리프트를 열심히 하지...

오늘 사건으로 
점점, 나름대로 선진화 되던 한국 축구계에 
더 이상의 희망은 없다고 
단정지어 버리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