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와... 인터넷 속도 때문에 미치겟습니다.(지식인치고약간스압)
게시물ID : jisik_811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현실의킬러
추천 : 0
조회수 : 715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0/07/23 00:02:08
 빌라에서 헬로넷 160mb 광랜을 쓰고 있습니다.
광랜이라서 케이블을 바로 컴터에 꼽는게 아니구 모뎀을 거쳐서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iptime 공유기를 쓰고 있구요.
요 몇일전부터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했습니다.
불안정하다는 말을 구체적으로 들자면, 인터넷 뉴스기사를 막 검색하다가 어느순간 페이지를 열수없다느니,
아니면 페이지 열리는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또한 제가 즐겨하는 게임인 서든에서도 빨핑(그런데 웃긴게 내가 빨핑이 뜨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이 빨핑뜨는 즉, 역핑 나는 녹색풀핑)이 뜨다가 화면 오른쪽위에는 내가 죽었다고 뜨는데 나는 대략2~3초간 혼자 게임하고 있고, 그러다가 서버에서 팅겨버립니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인터넷회사 기사님을 불렀습니다.
케이블 끝을 잘라서 다시 연결하시고 뭐 이리저리 속도측정하고 가셨습니다.
가시고 난뒤 다시 컴터를 하는데 모뎀에 불이 전부 안들어오는겁니다. 무슨말이냐면 불이 전부들어와야 광랜으로 접속되는것인데 그냥 ADSL 10mb급으로 연결되어 있는겁니다.
 웃긴게 아무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인터넷이나 게임이 ㅋㅋ
하지만 바보가 아닌이상 누가 광랜요금내면서 10mb급을 쓰겠습니까? 방문하셨던 기사님 휴대폰으로 직접 연락을 취하여 지금 모뎀이 이상하다고 했떠니 재차 방문해주셨습니다. 새로운 모뎀을 들고 말이죠.
모뎀에 문제였따면서 모뎀을 교체하고 또 이리저리 속도측정하시다 가셨습니다.
기사님 가시고 확인할겸 이리저리 컴터를 하는데 이거 원 도대체 이제는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없는 지경입니다. 메인페이지도 뜨지 않을때도 있고,,, 기사님 오늘 2번이나 방문하시고 모뎀까지 교체했는데 미안해서 혼자 이리저리 네트워크설정가서 혼자 깨작깨작거리다가 도저히 별반 차이 없길래 카드놀이나 하다가 잤습니다. 날 밝으면 빨라지겠찌;; 이런생각에 ㅡㅡ;;

아침에 일어나서 컴터를 해보니 어제 밤보단 좀 낫더군요. 하지만 컴퓨터 작동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또다시 느려지는 겁니다. 아~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전화했습니다.
다른기사님께서 오셨더군요. 오셔서 또 속도측정 이런거 해보시더니 아무 문제 없다고, 측정값에 엑설런트로 전부 뜨더군요. 그래도 기사님께서 그냥 가시기 뭐하셨는지 케이블닥터라는 프로그램을 깔아주셨습니다. 이거원래는 돈받는거라고 하더군요,, 생소한 이름에 인터넷연결상태만 확실히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인가보다 생각했지만, 기사님께서 가시고 확인해보니 그냥, 바이러스검사 프로그램이더군요,,,,

지금도, 인터넷이 불안정합니다. 핑테스트를 해봐도 핑은 끊키지 않고 계속 연결은 되어 있는데 희한합니다.
써든하면 빨핑,역핑뜨고,, 인터넷도 한번씩 엄청느려지고,,,,
그렇다고 또 기사님 부르기에는 도저히 느리다는 증거가 없습니다. 기사님께서 10~20분정도 인터넷 서핑을 시킬수도 없는 노릇이고...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요?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어서 다른회사로 교체도 힘들꺼 같습니다.
오유해킹때 옮겨진 바이러스문제인가 싶어서 v3, 알약, 네이버백신, 국민은행홈피에서 제공하는 엔프로텍터 온라인스캔, 오늘 깔게된 케이블닥터 등등 모든 백신프로그램을 해봐도 문제는 없습니다.

인터넷 고수님들 답변좀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