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선 직전에 새누리당쪽에서 불법 댓글 조직 적발되서 선관위한테 고발당한 사건이 있었다. 그때 뜬금없이 새누리당측에서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는 민주당당사를 고발했다. 앞뒤 전후 사정 알고 있는 사람들이 보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게다가 불법댓글은 민주당이 고발한 것도 아니고, 선관위-즉, 정부측에서 고발한 것과, 새누리당이 당차원에서 고발한 것이 무게가 같을 순 없다? 새누리당이 정말 멍청해서 그랬을까?
그 날 저녁 뉴스에는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서로 고발이 난무하는 흑색비방, 진흙탕 싸움을 이어갔다.' 라고 보도 되었고, 국민들은 그 뉴스를 보고 '역시 그 놈이 그놈이야.'라고 생각했다.
자, 그럼 일베가 그냥 우리 생각대로 마냥 멍청해서 끊임없이 자료를 생성하고 멀리 퍼다나르고, 그러고 있을까? 그 쪽 눈팅해보시면 알겠지만, 그냥 낄낄대는 사람들이 다수지만 브레인에 해당하는 무리들이 있다. 그들은 멍청하지 않다. 대중들의 속성에 대해 잘 간파하고 있다. 게다가 자신들의 수족처럼 충실히 써먹을 수 있는 수많은 '행게이'들이 있다.
우리가 그냥 비웃고 있을동안, 그쪽은 세력을 엄청 키워왔고, 자신들의 적이 되는 사이트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실추시켜온 결과 자신들도 병신이고, 오유나 다음(Daum)도 병신이라는 걸 널리 인식시키는데 성공했다.(ex:일베나 오유나 ㅉㅉ:이런말은 하지만 정작 근거는 없다)
조중동이나 일베나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멍청하지만은 않다. 우리가 그들이 은연중에 하는일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알리지 않고, 그저 빙신짓으로 치부하며, 무시하고 있을동안 그들은 충실히 자신들을 추종해줄 사람들의 저변을 확대해왔으며 그렇게 한번생긴 정치적 신념은 핵폭탄급 충격이 오지 않는 이상에야 왠만해서는 바뀌지 않는다.
---
지금 상황이랑 너무 비슷합니다. 그들은 이미 선동에 능숙해요. 지금 일반 "머글"들 사이로 "남초 vs 여초"라는개싸움으로몰아가는거라고요. 여기서 우리가 여시던 쭉빵이던 그 어떤 커뮤랑도 싸워선 안됩니다. 남초인 루리웹이나 웃대도 마찬가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