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디언 “박근혜 당장 물러나야”
게시물ID : sisa_8173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1
조회수 : 917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12/14 17:24:32

번역 전문 -> https://thenewspro.org/?p=23736


가디언 “박근혜 당장 물러나야”
-리드大 포스터 카터 기고 ‘한국과 본인 위해 고통 연장 안 돼“
-헌재 탄핵 기각 시 서울 거리 분노로 뒤덮일 것

영국 권위지 가디언의 오피니언 란에 박근혜가 당장 내려와야 한다는 기고가 실려 주목을 받고 있다. 가디언은 지난 9일 리드 대학 사회학 및 현대 한국학 시니어 연구원인 포스터 카터의 ‘For the sake of South Korea, President Park Geun-hye must go now-한국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당장 물러나야 한다’라는 제목의 기고문을 게재하고 박근혜가 한국과 본인을 위해 지금 당장 물러나야 한다는 목소리를 전했다.

포스터 카터는 ‘만일 헌법재판소가 국회의 탄핵소추 가결에도 불구하고 박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한다면 지금까지는 평화로웠던 서울의 거리에서 분노가 폭발할 것이다’라며 탄핵 절차가 진행되는 수개월 동안 국정마비가 예측되고 있고 경제 저성장, 높은 청년실업과 가계부채 급등 등 한국의 상황이 좋지 않다고 진단했다.

나아가 이 기고문은 한국은 북한과 트럼프라는 두 가지 도전에도 직면하고 있어 한국이 현재 선장 없이 표류할 시기가 아니라고 덧붙였다. 포스터 카터는 ‘박근혜에 대한 탄핵으로 국무총리가 그 대행을 하게 된다. 한국의 제왕적 대통령제에서 국무총리는 주방장이나 허드렛 일꾼에 불과하다’고 폄하하며 ‘박근혜가 이미 교체하려고 했었던 검사 출신의 황교안 현 국무총리는 논란 많고 딱히 유능하지도 않으며 도덕적 비난도 받아 왔다’고 평한 뒤 ‘이 모두가 끔찍하게 엉망진창이다’고 회의적인 시선을 보냈다.

기고문은 ‘박근혜가 물러났더라면 사태는 그리 나쁘지 않았을 수도 있고 그것이 아직 가능할 수 있다’며 ‘박근혜가 물러나면 몇 주 내로 한국은 절실하게 필요하나 현재는 가지지 못한 것, 즉 새롭게 국민의 지지를 받고 선출되어 온전히 제 역할을 하는 정부’를 갖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포스터 카터는 ‘만일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기각한다면 지금까지는 평화로웠던 서울의 거리에서 분노가 폭발할까 봐 나는 두렵다’고 재차 경고하며 ‘한국을 위해, 그리고 박 대통령 자신을 위해, 박근혜는 더 이상 이 고통을 연장해서는 안 된다. 박근혜는 그냥 물러나야 한다. 지금 당장’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든 포스터 카터 (Aidan Foster-Carter)는 리즈 대학교의 사회학 및 근대 한국의 명예 시니어 연구원으로 남한과 북한 등 한반도 문제에 대해 활발한 기고 활동을 벌여왔다.

****************************************************************************



https://www.facebook.com/TheNewsPro


https://twitter.com/thenewspro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