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우선 아버지와 고1까지 살다가 (어머니와 초등학교3학년쯤에 이혼하셨습니다) 아버지가 새아주머니를 만나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됬습니다.
제가 이 새아주머니와 살게 되면서 공부를 안하게되었습니다.. 고1까진 공부를 하다가 고2부턴 공부를 안하게되었습니다..
이유를 쓰려면 너무글이 길어져서.. 대충말하자면 아주머니와의 불화와 그 아주머니의 딸때문에 그렇게 됬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유를 궁금해 하시면 쓸 순 있습니다.)
제가 결국 못참고 다시 어머니한테 돌아가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가정형편이 안좋았습니다..
그런데 저까지 끌어안으셔서 ... (유방암말기셔서 수술하시고 일주일에 삼회 투석을 받으셔야하는외할머니와 고등학생동생과 저까지) 혼자 벌으셔서 이 세명을 먹여살리기에는 너무 빠듯했습니다..
그렇게 고2 1학기끝나고 어머니한테 돌아왔는데 공부도 포기한상태라 3학년때 취직이나하자고 생각하고 '직업반' 이라는 곳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직업반은 인문계생 3학년이 미용,조리,캐드캠 등등 같은 것을 다른 위탁학교에 가는것을 말합니다.) 거기서 제가 조리과를 가게되었는데 생각보다 흥미가 더가고 정말 이 것을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런데 직업학교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요즘은 최소한 전문대학교는 나와야 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그런 대학교에대해 잘 알지못한상태 입니다... 저희 가정형편에 대학등록금은 정말 상상도 할 수 없고요... 그래서 오유여러분께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1. 전문대학교의 등록금, 한학기에 드는 돈은 얼마정도 인가요?(학교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루..) 2. 수시기간에 대학교를 합격할 경우 (수시가 9월말까지인데요..) 등록금을 내는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이 기간이 길다면 그 동안에 제가 알바를해서 충당을 하려구 합니다) 3. 제가 만약 이렇게해서 등록금을 못마련한다면 제가 20살때 바로 대학을 가지않고 1년동안 아르바이트로 돈을 모은다음에 대학교에 가려구하는데 이때는 대학교에 어떻게 원서를 넣야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