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종편 특혜,지상파와의 차별 없애야" 이용마 기자 위로 방문
게시물ID : sisa_81863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해물김밥
추천 : 49
조회수 : 2472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6/12/16 12:07:19
서울=포커스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6일 암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인
이용마 MBC 해직 기자를 위로 방문해 "종편이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이제는 종편과 지상파 간의 차별들을 없앨 때가 됐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경기 남양주시의 요양원에서
투병중인 이용마 기자가 "언론의 정상화와 관련, 종합편성채널 특혜 환수 논의가 있다.
정권교체가 되면 특혜가 환수돼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라 말하자 이같이 답했다.

문 전 대표는 "종편을 처음에 인가해서 만들 때 종편의 초기의 육성정착을 위해 지상파 방송과는 차별화된 혜택을 줬다"며
"종편이 일정시기 마다 재인가를 받을 텐데 재인가의 기준과 요건들을 엄격하게 심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종편은 지난 2009년 미디어법이 국회를 통과한 후 2년 후
신문사와 대기업이 그 지분을 30%까지, IPTV는 49%까지 소유할 수 있도록 허용돼 등장했다. 
 
이용마 기자는 2012년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홍보국장으로 사장의 퇴진과 불공정 보도 시정을 주장하며 파업을 이끌었다.
사측은 파업이 끝난 후 이 기자를 '회사질서를 문란하게 했다'며 해고했다.
이후 이 기자는 사측을 상대로 한 해고무효소송에서 1심과 2심 모두 파업의 정당성을 인정받아 승소했지만 현재까지 해직 상태다.
 
정윤경 기자 [email protected]
 
기사 출처 : http://www.focus.kr/view.php?key=2016121600113804388
 
1.jpg
 
3.jpg
 
4.jpg
 
5.jpg
 
6.jpg
 
2016.12.16 문재인 대표님은 복막암 판정을 받고 경기도 남양주시 요양병원에 계신 이용마 기자님을 찾으셨습니다.

이용마 기자님의 쾌유를 빕니다.

 
사진 출처 : http://cafe.daum.net/gentlemoon, 작성자 : 무적 아로아님.
 
그리고 공영방송 언론 자유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방안과
2012년 언론파업으로 해직된 언론인의 전원 복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도 전하셨다고 합니다.
문재인은 조용하고 느리게 보일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속을 들여보면 매우 치밀하고
정의와 상식을 벗어난 무리들에게는 매우 무섭습니다.
이미 종편과 부패언론에 강한 채찍을 준비하신듯 합니다.
그러니 종편들이 발악하는거겠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