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1베충입니다. 현재 일베저장소 관련 이미지가 크게 왜곡, 날조되어 퍼지고 있습니다. 회원이 500만에 이르다보니 일부 무개념한 회원들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부분만 악의적으로 편집하는 세력이 있습니다. 일부 회원들이 잘못한다는 것은 ㅇㅅ도 하는 얘기라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일부 개념없는 회원들을, 일베 운영진과 모든 회원들이 동조하고 방치하는 커뮤니티인가 입니다. 맞습니다 일베저장소는 절대로 그렇습니다.
캡쳐되어 떠도는 무개념 회원들은 일베저장소의 대다수의 회원들에게 비난을 받지만 운영자는 방치합니다 ㅁㅈㅎ가 있기 때문이죠
공지를 어긴 회원들의 글만을 캡쳐하여 전체의 의견인 양 포장되어 퍼지고 있습니다. 이에 그동안의 일베저장소가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해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베저장소 기부 내역] 2013년 기부 내역으로, 일1베충의 이름으로 기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시글 검색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막기 위해 이미지 세탁용으로 황급히 기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대형 커뮤니티라는 특성상, 약 5,186,974,892 개의 글들이 누적되어 있으며 이 수많은 글들 중 검색을 통해 일부 악의적인 글들만 편집하여 일베나 ㅇㅅ나 라는 프레임으로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운영자와 대다수의 회원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초대형 커뮤니티라면 그 어느 커뮤니티도 이러한 공격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수법과 논리로 따지자면 페*스북과 같은 초대형 SNS들도 일부 막장 유저들이 있으니 막장 사이트라고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중요한 것은 운영진과 대다수의 회원들이 의견이 어떠한가, 이러한 막장 유저들을 배척하는 커뮤니티인가 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일베저장소에 대한 오해가 풀렸으면 하는 소망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