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벽 시간대에는 명치덱들이 판을 치더군요
게시물ID : hstone_82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oonFisher
추천 : 1
조회수 : 76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4/11/15 12:31:34
새벽 2시~3시 대에 처음으로 하스 접속해서 해보고 있는데 이때쯤 되니까,
전사고 주술이고 도적이고 직업 상관없이 전부 명치만 노리는 플레이어가 많아지더군요.
전부는 아니지만 감정표현 격하게 하는 분들도 있고, 대다수는 한자아이디 쓰는 분들이더라구요.

한 7~8번 명치 털려서 지고나서 멘붕&격분한 다음에 억하심정으로 짜봤습니다.

Hearthstone_Screenshot_11.15.2014.12.06.47.png

아... 마나코스트 라인이 아름답다...

Capture_20141114.wmv_001512882.jpg

도발로 명치도 보호하고 자연화로 핵심 하수인을 제거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

Capture_20141114.wmv_001570495.jpg

명치 보호에 든든한 무껍이죠.

Capture_20141114.wmv_001649819.jpg

두발째 자연화! 시린빛을 묵혀두면 탈진용으로도 같이 쓸수 있습니다. 상대 핸드가 차있으면 카드 분지르기도 되구요.

Capture_20141114.wmv_001037012.jpg

위니 상대로도 초반은 좀 털리지만 후반으로 끌고 갈 수만 있다면 꽤나 쓸만합니다.

여러분 일반에서 명치때문에 열받을땐 도발을 세우세요! (참고 : 데스윙이나 흑기사 조심하세요 ㅠㅠ)

-------------------------댓글에 쓸때 적는거 까먹어서 글수정으로 써봅니다 ㅜㅜ ----------------------

전사 : 방밀전사의 경우 영능으로 방어도가 쌓여도 도발하수인 공격으로 인해 방어도가 빠지기 때문에 방밀로 도발하수인이 죽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마격으로 도발 정리가 들어올 수 있으니 마격 빠지는 수는 항상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술사 : 주술측에서 타이밍에 맞게 카드가 나와주지 않으면 수월하게 필드를 가져오지만, 알맞은때 대지충격, 용암폭발(...)등이 주문공격력 증가하수인과 사용되면 필드를 내주기 쉽습니다. 주문공격력 증가 하수인을 경계하고, 상대 마나를 체크해 과부하가 걸리는 틈새를 공략합시다.

-경계해야할 하수인 목록-

그롬 : 명치가 오픈되어있을때 소환되면 낭패입니다. 그롬이 소환될때쯤이면 후반이고, 숲수, 자연화가 다 빠진 이후기 때문에 도발하수인을 내놓아도 무력화되기 쉽습니다... 침묵을 늘리는 것도 고려해 봄직 합니다.

실바나스 : 다른 직업이라면 숲수로 침묵을 먹일 수 있지만 낸 턴에 바로 쉽게 자기하수인 정리가 가능한 사제, 흑마, 전사(방밀)의 경우라면 손놓고 당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인 형제들 : 덱에 둘이상 채택하는 경우는 드물지만(흑마경우 넷을 제외하면) 나오면 도발하수인과 강제교환을 유도당하고 흑마의 경우 4~5코 타이밍에 거인이 나오기 때문에 자연화를 들고 있지 않다면 처리하기가 힘듭니다.

오닉시아 후, 광역 하수인강화(세나리우스, 야생의 힘, 스톰윈드, 피의 욕망 : 물량앞에 뚫리는 떡도발... 별똥별이 제때 핸드에 없으면 털립니다... 이건 운빨... 필드 싸움을 잘 해놓읍시다.

데스윙과 흑기사는... 그냥 이덱의 카운터입니다. 답이 없습니다... 과도한 떡도발은 지양해 핸드를 아낍시다.

-상성이 나쁜 주문-

드루이드 : 떼 하수인후(특히 보랏빛 여교사 활용) 고대의 영혼. 물량앞에선 떡도발도 뚫리기 십상입니다. 
그나마 램프드루는 떡도발에 잘 막혀서 다행입니다.

냥꾼 : 도발을 무시하는 살상명령이 가장 뼈아픕니다. 야수 하수인이 있다면 가리지말고 없애줍시다. 사실 양꾼과 상성이 안좋은게
사냥꾼의 징표, 무작위적 하나 처치하는 그 주문 등 즉사인 주문이 많아서... 핸드에 이 카드가 없기를 빕시다...

흑마법사 : 뒤틀린황천. 데스윙급의 정리력을 자랑하죠. 핸드를 아낍시다. 잘 인쓰는 카드라 다행인 카드. 부패도 그렇죠.

성기사 : 평등-신성화, 광기의 화염술사-평등, 그리고 겸손. 겸손이 차라리 양반입니다. 역시 핸드를 아낍시다.

마법사 : 불기둥. 후반에 더블로 맞으면 항복을 치고싶어집니다. 포기하지말고 탈진을 노립시다.
오히려 화염구작렬은 떡도발로 날아와서, 명치로는 잘 안오는 편입니다.

도적 : 혼절, 소멸. 하지만 소멸은 현 메타에 잘 사용되진 않죠. 카운터 주문인데... 다행입니다. 암살도 꽤 뼈아프지만 두발이 한계죠. 
핸드에 두장이 있는 경우는 드무니 도발을 계속 세워줍시다.

전사 : 난투죠. 역시 핸드를 아낍시다. 마격체크 필수.

사제 : 광역주문이 강력한게 없다보니 별로 위협적이지는 않습니다.(미안...) 아키치마도 광역 4뎀인데 피아 안가리고 맞으니까요.
정신지배는 당하면 꽤나 뼈아플것 같습니다.(맞아본적이 없는걸 보면 상대가 카드 뜬적이 없었던듯)

이상 진짜 끗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