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종인-새누리, '개헌' 고리로 뭉치기?…새누리 "대선후보로 나와달라"
게시물ID : sisa_8210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23
조회수 : 1120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6/12/20 13:46:18
새누리당 내 개헌 추진 모임인 '국가변혁을 위한 개헌추진회의'에선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 전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일부 참석자들은 김 전 대표에게 여러 차례 '새누리당으로 다시 오라'는 '러브콜'을 보냈다.

김 전 대표는 이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일각에서 '정계개편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새누리당의 '뼈있는 농담'이 향후 양측을 '밀접한 관계'로 묶을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정준길 광진을 당협위원장은 이날 김 전 대표에게 "새누리당에 마땅한 유력주자가 없는 가운데 김 전 대표 같은 사람이 필요하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며 "20대 임기 내 개헌하겠다는 안을 내걸고 새누리당으로 다시 올 (생각이 없느냐)"고 직구를 던졌다.

이명수 의원 또한 "개헌을 고리로 정계에 변화가 생긴다면 참여할 수 있느냐"고 진지하게 질문을 하기도 했다.

특강을 마친 뒤 함께 사진을 찍을 때에도 김 전 대표는 참석자들로부터 농담이 섞이기는 했지만, 여러 번 '새누리당 대선후보 제의'를 받았다.

정진석 전 원내대표는 "김 전 대표님, (대선)후보 추대 찬성!"이라면서 과거 김 전 대표가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낼 당시 경제수석은 물론 외교안보수석 등의 역할도 모두 했다고 치켜세웠다. 모임 대표인 이주영 의원도 김 전 대표의 정치이력과 학력 등을 언급하면서 칭찬했다.

정 전 원내대표는 이에 앞서 김 전 대표가 "의원들 임기가 3년 정도 남아서 바로 개헌을 실시하자고 하면 찬성할 분이 안 계실 것"이라고 언급한 것을 빗대 "3년 내걸고 새누리당 후보로 모시죠"라고 하기도 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421&aid=0002462311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