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게시물ID : humorstory_823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iohazard
추천 : 7/4
조회수 : 451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04/11/08 00:20:11
늘 구경하다 처음 글써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와우) 한번쯤은 들으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

우연히 와우 팬 싸이트에 들렸다가 아오지탄광2 유저(라고해야하나..)가 슨글을 봤 습니다...

혼자 보기 너무 아까워서 이렇게 올립니다...

이름 : Lux_Haruki (이은영)  
 
제목 : WoW는 리니지의 게임성을 절대로 따라 올 수 없다.  

WoW는 리니지의 게임성을 절대로 따라 올 수 없다. 

필자는 리니지 아툰서버 레벨 63의 케릭터를 소유하고 있는 게이머다. 
또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로즈 베타 테스터로 당첨된 사람으로서 레벨 55까지 키워본 바 있다. 

일단 글을 쓰기전에 객관적인 부분과 주관적인 부분으로 체계적으로 나누겠다. 
글의 작성의 이유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그 완벽한 
게임성으로 유명한 정통 MMORPG(롤플레잉) 리니지를 
게임성도 없는 단순한 RPG WoW가 물량 공세로 제압해 보려고하는 
어처구니 없는 블리자드의 자세에 화가 치밀어올라 글을 올린다. 

참고로 3일간 생각해온 모든 정보와 세계적인 통계를 
통하여 작성하는 글이니 이 글에 반박할 여지는 전혀 없다고 본다. 
만약 반박한다면 친절하게 답변해줄 것이다. 
(그러나 근거없고 무지한 코멘트는 답변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 무시하겠다.) 


그럼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리니지는 Nc소프트에 의하여 만들어진 해외랭킹(국내 랭킹을 포함해서) 1위인 게임이다. 
이는 한국내 게임잡지, 게임방송 등에서 볼 수있다. 
이미 KBS에서는 신화창조라는 프로그램으로 리니지의 완벽한 게임성, 파티플레이 , 
체계적인 ITEM SYSTEM , 환상적인 그래픽을(리니지2) 보여준바 있다. 
한국내에서만 1000만명 이상이 플레이 해본 경험이 있는게임으로 아직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있다. 앞으로 보여질 Nc소프트제작 길드워도 리니지와 마찬가지 결과를 보여줄거라고 게임전문가는 예측하고있다. 

리니지는 세계 최초의 ‘정통’ MMORPG로서 이보다 더 훌륭한 롤플레잉 게임은 없다고 한다. (엔씨소프트,국가고객만족도 MMORPG부문 1위 선정) 
물론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에버퀘스트, 다크에이지오브카멜롯의 모든 시스템보다 훌륭한 리니지의 PK시스템, 길드 시스템, 공성전 시스템 등은 게이머로서 흥분을 감추지 못하게 한다. 손에 땀을 흐르게하는 PK시스템 , 이는 전 세계적으로 최초로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많은 국내,해외회사에서 이 시스템을 모방하려고 했으나 실패한 경우가 대다수이다. (라그하임,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나이트 온라인, 뮤 등) 이유는 한가지다. 
엔시소프트만의 탄탄한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다. 리니지의 개발자들은 SKY대 출신의 고학력 소유자여서 리니지의 게임성을 능가할만한 게임이 아직 안 나오는것이다. 

리니지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않는다. 

혈맹시스템은 플레이어의 커뮤니티(community)를 활성화 시켜주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 혈맹 때문에 , 사람을 잊지 못해 게임을 관두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또한 얼마나 완벽한 시스템인가 . 여태 이를 모방한 게임들이 많았으나 기술력의 한계로서 많은 실패를 거듭해왔다. 

2004년 3월부터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해온 블리자드사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제작비 600억의 초특급프로젝트다. 게다가 이번에는 다음에서 무료 CD를 내논다고하니 블리자드사의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줄여서 와우라 말하겠다.)는 자본력으로만 만들어진 게임이다. 게임성? 모두 다른 게임을 모방하거나 말도 안 되는 시스템으로 뭉친 게임이다. 
무한 퀘스트 반복 시스템에 , 엉성한 PK시스템, 공성전의 부재 등을 생각하면 정말 단순히 돈만들여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이든다. 그래픽도 리니지2보다 하위 수준인데다가 , 클로즈베타테스트에 사용된 케릭터를 삭제한다니 블리자드에 횡포에 기가 막힌다. 



헐리우드 영화가 아무리 돈많이 들여서 만든다고 해도 100억원의 제작비인 태극기 휘날리며는 미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1000억을 가지고 제작한다면? 흥행성은 말로 표헌할 수 없을것이다. 이와 같이 게임도 마찬가지다. 해외 사람들은 자본력으로 승부하지 게임성으로 승부하지 않는다. 리니지와 같은 게임성 , 해외게임에서는 볼 수 없다. 

다크에이지오브카멜롯, 국내에서는 동시접속자수 1000명을 못 넘기고 있고, 에버퀘스트1, 애쉬론즈콜2 는 국내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이다. 
이유는 한가지다. 게임성이 엉망이기 때문이다. (게임성이 엉망이면 게임이 재미가 없어진다.) 원조 게임(리니지)을 모방하려고 하니 당연한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는거다. 


와우도 마찬가지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한다. 
게다가 복병인 NC소프트 제작 “길드워”가 나오게 된다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설 자리를 잃을것이다. 

1년뒤에는 부분유료화가 될지도 모르고 2년뒤에는 국내서비스 중단 3년뒤에는 해외서비스 중단까지 이어질 수 있다. 앞으로의 예측은 이렇다. 리니지와 리니지2의 인기는 지속되고 이제 해외에 딸리지 않는 풍부한 자본력, 게임성등을 미루어 봐서 게임의 시대는 길드워로 바뀐다는것이다. 

이만 글을 줄인다. 

이글을 읽고 광분 했다면 추천을꾹! 난 아오지 탄광2 유저다 라면 반대를꾹!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