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월스트리스트 저널, 문재인 유력 대선후보, 사드 배치 재고 할 것
게시물ID : sisa_8236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ght77
추천 : 3
조회수 : 72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6/12/24 11:29:49

번역 전문 -> https://thenewspro.org/?p=23974


월스트리스트 저널, 문재인 유력 대선후보, 사드 배치 재고 할 것
– 중국과 긴밀한 협력, 덜 대립적인 대북정책 지지
– 문재인 전 대표, 온건한 이미지에 대한 위험부담 알고 있어
– 북한과 투트랙 전략

월스트리트 저널은 15일 문재인 유력 대선후보가 미국 미사일방어시스템 배치를 재고할 것이라고 밝힌 것을 보도했다.

기사는 문재인 전 대표가 박근혜 탄핵 이후 한국의 현 정책에 중요한 변화가 있을 가능성을 시사하며 한국의 진보 성향의 유력 후보자들은 중국과의 긴밀한 협력과 덜 대립적인 대북정책을 지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표는 한미 동맹 강화를 강조하고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하며 국내에서 격렬한 반대에 부딪힌 사드 배치에 대한 재고가 한미 관계를 해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기사는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2012년 대선에서 근소한 차이로 낙선한 바 있으며 야당 대선후보들 중 가장 대중적인 인물로 차기 대권의 유력한 후보자라고 소개하고, 차기 대선에서 뇌물죄와 재벌 해체를 주장하며 대중의 지지를 받아온 이재명 성남시장과 같이 더욱 급진적인 후보자의 도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문 전 대표는 지금처럼 대중들의 분노가 확산될 때 너무 온건한 것처럼 보여지는 것에 따르는 위험부담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며 “한국인들은 한국 사회의 엄청난 변화,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한국인들은 한국 사회에서의 모든 불법들과 부패들을 제거하고 싶어 한다” “재벌과 정부 간의 결탁들을 잘라내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한 문 전대표는 북한과의 대화를 선호하지 않은 박 대통령의 대북정책은 ‘완전한 실패’라고 평가하고 한편으로는 압박과 강압을, 다른 한편으로는 토론과 대화를 추구하는 투트랙 전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


https://www.facebook.com/TheNewsPro


https://twitter.com/thenewspro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