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니 이게 무슨소리야 ㅜㅜ
게시물ID : humordata_8238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영어영어
추천 : 0
조회수 : 948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1/07/05 10:52:35
수학 성적이 다른 과목에 비해 노력한 만큼 오르지 않는다면 수학에 대한 학습장애를 의심해 봐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학년에 맞지 않게 간단한 연산도 주로 손가락 셈에 의존하거나 미지수(문자)가 포함된 식에서 미지수와 숫자를 혼동해 심각한 계산 장애를 일으킨다면 수학 학습장애 중 하나인 ‘난산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난산증은 수 크기에 대한 인식 장애, 연산 능력 장애 등을 보이며 수학 학습에서 전반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증상이다. 

버터워스 교수는 “실제로 전체 인구의 약 7%가 난산증을 앓고 있지만, 단어와 철자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난독증에 비해 사람들이 너무 가볍게 여기고 있어 더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며 “난산증도 난독증만큼 일상생활에서 큰 어려움이 생길 만큼 심각한 장애”라고 말했다. 

난산증도 난독증과 같이 선천적으로 타고난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아무리 유전적인 요인이 커도 특별 교육을 받으면 교정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런데 연구진은 성인이 될 때까지 자신이 난산증을 가진 사실을 모르고 수학에 대해 좌절하면 오히려 더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5월 26일, 영국의 런던주립대 브라이언 버터워스 교수팀이 미국의 과학 저널 ‘사이언스’에 발표했다.

염지현 동아사이언스 기자 [email protected]


아...안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