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 대통령이 된다면... 노무현에게 그랬듯이 한경오는 조중동 못지않게 물어뜯을 것이고 정의당을 위시한 자칭 진보세력은 질투와 냉소에 쩔은 질시를 할것이 1000000000%. 진보가 왜 정치세력화에 실패하고 수권능력을 인정받지 못하는가에 대한 답은 지난 세월 동안의 그들의 만행에 있습니다. 결국 소위 자칭 진보세력은 능력과 그릇이 안되기에 지리멸렬한 것일뿐...
심상정. 정말 싫어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추진한 한미 FTA에 대해서 고해성사하라고 끝까지 몰아댔죠. 그를 마지막 순간에 정말 외롭게 했던 것은 이명박 정부의 모략이 아니라 소위 서울대 출신 진보 기득권 세력의 공격이었을 것입니다. 지금도 민주당이 추진하는 일에 대해 협력하는 척 하면서 결정적인 순간에 엇박자를 내면서 짜증나게 하고 있죠.
이들이 특히싫은이유는 지들이 원한다고 말하는 정책의 정반대에는 민주당이아니라 새누리가있는데 새누리보다 민주당을 더 가열차고 비열하게 까고 비꼬고 한다는거죠. 자기들 말론. 새누리는 어차피 버린카드고 민주당은 그래도 말이통해서 안타까워한다는데 , 변명같음 그냥 만만하니까 그리고 정치적 득이니까 그러는거고 엘리트진보진영에서 워낙 그러니까 그 쪽에있는 사람도 자연스레그러는거같고 .. 자기들은 정당한 비판이라지만 우물안이죠. 같은이유로 선대인도 싫어해요. 정치1도 모르고 선대인책만 보면 새누리고뭐고 노무현이제일 나쁜거같죠
엘리트 주의 너무 싫어합니다. 격하게 재수없어요. 한겨레도 그놈의 엘리트 주의 빠져서는 맛이 가버리고. 지적 우월함에 빠져서는 남들을 무식쟁이로 얕잡아 보는 저급한 것들. 진보 내 엘리트 기득권을 지키려고 비열한 짓도 서슴치 않죠. 공부만 잘하면 뭣허냐 철학이 없는 소시오패스들인데ㅡㅡ.
그렇게 반대 목소리를 내야 존재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거 아닌가요. 그들은 진보고 민주당은 보수, 새누리는 기회주의 이익집단인데... 그들 입장에서는 반대를 해야 자기들이 살수 있을거 같아요. 계속 같은노선이면 민주당하고 합쳐야지 모하러 정의당하고 있을까요. 입장 이해가 안되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정의당 지지할수는 없구요.. 유시민 천호선 등 참여계만 민주당으로 돌아오던지 걍 빠지던지 하면 정의당은 그냥 관심 없습니다.
메갈 사태 때 보였던 스탠스와 판단 능력이라면 딱히 걱정할 거 없습니다. 정의당은 통진당이 사라진 빈자리로 자연스럽게 포지셔닝될 테니까요.
촛불 정국 때 광장과 네트워크에서 모두들 목격하셨겠지만 이제 보수와 진보를 논하는 것도 구태가 됐습니다. 박근혜 탄핵이 헌재에서 인용되고 그 부역자들이 모두 처벌받게 된다면 더더욱 보수와 진보는 의미가 없어질 겁니다. 상식과 합리의 시대가 열리는 거죠. 더민주는 그 시대를 겨냥해 계속 쇄신해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