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족은 지금 산타페를 15년정도타고있습니다. 아마도? 2002 월드컵때 탄 기억이나거든요.
그러므로 차를사면 굉장히 오래타는편이죠. 앞으로 탈 차는 오래 타야합니다..
저희가족 차 선택에서의 첫번째 우선순위는 안전입니다 그러다가 볼보 에관심을갖게됬고 볼보 s80이 곧 단종되고 s90으로 풀체인지된다는 소식을 알았죠.
따라서 s80은 현재 프로모션폭이 상당히 큽니다. 딜러가 정확한 수치를말하진않았지만 대강 천만원정도라고했습니다.
차 가격이 저희가족 1년당 수입의50퍼센트이상 수준이라서 굉장히 부담스러운수준이지만.
1. 외제차이다 .
2. 볼보라서 안전하다.
3. 검증된 차를 실제가치에비해 굉장히 싸게살수있다.
이 3개의 조건때문에 부담스러워도 구매하는데 마음이 기우는 상황입니다.
****
1그런데 변수가하나잇습니다. 사실 방금 생각이 난건데요. 디자인입니다. 전 현재로선 굉장히 중후해보이고 무난해보입니다.
볼보s80 은 2006년에 나온후 그다지 큰 변화가없다고들엇습니다. 이 의미는 곧. 저희가족이 10년동안 차를 타면. 20년전의 차를 타는것처럼 보인다는게 문제입니다. 이게 큰 문제가 될까요?
2또한 작년쯤에 파워트레인이 드라이브-E 으로 변경되었고 엔진에도 변화가잇다고 알고있는데요. 이것이 자동차 내 부품들이 풀체인지수준으로 변한걸까요? 외관은 그대로인채?? 아니라면 구형부품인지 우려스럽습니다
3*만약 디자인상에 문제가 된다면 s90을 구매할 의향이있는데 프로모션없이 정가로 사야할텐데(판매초기이니) 그러면 6천만원 이상 생각해야하나요??
의견이나 생각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