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뛰면서 아인트호벤을 보며 느낀점, 아직많이 해보지는못하였지만 4전 4승 정도입니다. 1. 바뀐 맵지형과 구조
▲ 리스폰 설정은 F8 기존의 사각형틀의 맵과는 달리 팔각형틀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맵같습니다. 플레이를 한번도안해보신분들이라면 어디가 어딘지 미니맵을 보고 다니시게됩니다.(저또한그렇게다녔습니다.) 구조상으론 공성타워 각각 4개, 중립타워 3개 수호타워 2개입니다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중립타워입니다. 많은분들이 중립타워는 센터가좋지~ 하면서 센터로 달려가서 한타밀리고 리스폰구역을 내주게됩니다. 이점을 역이용하게되면 왼쪽/오른쪽에는 많은수가 몰리진않습니다. 고로 왼쪽/오른쪽부터 가시는게 좋습니다. 센터를 나중에가는 이유는 초반 철거반이 알아서 피를 다빼줍니다. 그러면 스킬하나로 탈환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먹을생각은 안하셔도됩니다. 또한 1,2번 타워의 위치가 상당히 가까워졌기때문에 옆 넓은 공터에서 싸우는일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범위궁,기습궁의 사용이 쉬워졌다고 말할수있습니다. 다만 리스폰위치가 타워근처로 변경되었다는것 때문에 장기전으로 들어갈시 1,2번은 금방부셔지게됩니다. 아인트호벤에서는 중립타워는 상당히중요합니다. 아군이 1:3으로 싸우는걸 리스폰하나로 5:3으로 바꿀수있는것이 중립타워 입니다. 2. 바뀐 립라인
보시는거와 같이 처음 하시는분들은 헤매지만 ( ↖< I > ↗ ) 이런형태로 가시면 안꼬입니다. 또한 고정센티넬과 랜덤센티넬의 위치가 많이복잡하지만 맵전체의 크기가줄어들어 기동성이있다면 독식으로 빠른 레벨업을 노릴수있습니다. 3. 새로운 지형, 언덕지형
보이시는 새로운지형 언덕지형은 원거리캐릭들에겐 새롭게 떠오르는 지형이고 근거리에겐 약간 공략이힘든 지형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사용할경우(ex:원거리캐릭들의 평타) 막힘없이 잘들어가지만 아래에서 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힘듭니다. 또한 상단판정이높은스킬(ex:초열지옥,절명참철도)와 같은스킬은 오르막길에서 사용하여 언덕위에있는 캐릭터를 맞출수도있습니다. 잘사용하게되면 충분한 방어위치지만 원거리범위궁(ex:용성락,지원폭격,피행)에 먹잇감이 될수도있습니다. 4. 변경된 점프기어의 경로
잘이용하면 기습으로 한타의 판도를 뒤엎는 영웅의길 실패하면 빠른 코인러쉬를위한 상대방의 립 경로가 완전히바뀌어 사용하기가 까다롭지만 리스폰지역에서 반대쪽으로 넘어갈때 편리합니다. 반대쪽에서 립돌다가 한타가일어났는데 어그로가 다른곳에 끌려있다면 타고 가서 빠른 참전을 할수있습니다. 5. 마류원식 아인트호벤 개인적으로 5인톡팟으로 아인트호벤에 걸렸을경우 센터보단 좌우 중립타워부터 공략합니다. 단, 중앙1명대기로 철거반이 부셔가는 중립타워를 탈환하여 빠른 리스폰지역을 확보합니다. 보통 톡팟을하게되면 오더를 제가내리는데, 상대방 리스폰시간과 중립타워의 위치를 잘보셔서 어느타워를 부셔야 확실하게 부셔지는지, 어느쪽으로가야 따로다닐것이며, 상대의 한타지원이 늦어지는지를 파악해주시면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왼쪽 중립타워가 상대편타워이고 아직 상대 왼쪽2번타워를 밀지못하였습니다. 또한 체력은 50%이상남아있고 상대 리스폰시간은 50%조금 넘었습니다. 이런 상황일때 왼쪽2번타워를 미는건 옳지못하다는 뜻입니다. 끊임없이 한타가 이뤄집니다. 이점은 레벨업에 영향을 자주미칩니다. 특히 몸캐들은 최전방에서 기본 200원도핑을하면서 끝없이 몸을섭니다. 만약 한타를 이겼고 공성을 하기힘들다면 몸캐들에게 립을 최대한 몰아주어 다음한타를 더 쉽게, 용이하게 이뤄질수있도록합니다. 상대에게 중립타워를 다빼앗겼다면 한타를 최대한 줄이면서 따로다니는 캐릭터를 한두명씩 낚아채주시면 됩니다. 무리해서 중립타워를 지킬필요성은없습니다. 또한 빠질땐 최대한 빨리빠져 손해를 적게내야합니다. 넘치는 자신감으로 들어갔다가 크게 패하여 판도가 좌우되는판이 많습니다. 저또한 그리이겼습니다. 변수가 많이 작용합니다. 정신을 안차리고 플레이를하면 내가여기서 뭐하는가.. 라는생각이 먼저드실껍니다. 이상 줄입니다. P.S 개개인의 플레이방식은 서로다르되, 기본적인 틀만 봐주셨으면합니다. 사진출저 - 사이퍼즈 아인트호벤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