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신규유저가 본 밀아게의 특징
게시물ID : actozma_8294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슴도치♪
추천 : 6
조회수 : 257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3/05/20 23:15:50

안녕하세요. 밀아게를 구경한 지 한달 된 뉴비입니다 !! 방금 게시판 잠깐 보니 친목 때문에 소란인 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저도 신규유저나 다름 없으니, 신규가 본 밀아게 특징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친목 성향이 강하며, 글리젠이 상당히 빠르다


한밀아 게시판의 특징을 살펴보면, 하는 사람만 하는 소규모 매니아층이 두터운 게시판이라 역시 친목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이 게시판에 오래 상주하여 계시분들은 서로 글을 작성하면 댓글로 같이 놀고 그런 모습을 보았는데, 그와 반대로 처음 오신 분들한테는

몇몇 분들을 제외하고는 그냥 조용했죠. 그래서 새로 오신 분들한테는 조금 소외감이라고 해야하나? 좀 그런게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 올 때 느꼈거든요. 게다가 이 곳 특성상 글 리젠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생기는 문제는 이거에요.


여기 게시판에 오래 상주하시는 분들 글에는 댓글이 쭈쭉쭉, 신규분들 글에는 소수 댓글에다가 글 리젠이 빨라서 빨리 묻히죠.


단시간에 댓글이 달리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어요. 근데 그것은 이 곳 게시판의 특성상 그럴 수밖에 없어서 이해하고 있지만, 


그래도 그런 것 때문에 신규분들이 글 쓰기 꺼려하는 부분도 있겠죠. (그런 점에서 '설리'를 달아주시는 분들이 고맙네요 ㅎㅎ)


그리고 닉언급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게 정말 별 내용이 없으면 친목질이 되겠죠? 


그게 그들만의 리그가 돼버리니까 그걸 보기 싫어라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구요. 


그리고 글 읽으면서 느꼈던 게, 보통 친구분들 구하는데 조건 중에 '한밀아 게시판 유저 중 활동 많이 하신분' 을 모집하는 거 있잖아요.


전 아직도 그 기준을 모르겠어요. 간간히 글도 쓰고 댓글도 달지만, 아직도 제가 이 게시판에서는 뉴비라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러한 조건이 있는 글에는 쉽게 친구 신청도 할 수 없구요. 물론 위와 같은 말이 생긴게 친구 걸고 도망? 하여튼 안 좋은 문제가

생겨서 그렇다고는 들었는데, 위와 같은 말들이 신규분들에게는 좋은 오유인 친구를 만들 기회조차 없을 수도 있는 거거든요.

저도 이 곳에서 여러 친구분들을 모셨지만, 제가 이 게시판 뉴비라고 해서 그 분들께 누가 될 만한 일들은 한 적이 없다 생각하구요.


왠지 모집 조건이 그런 분들하고는 벽이 느껴진답니다~ 정말이에요. ㅋㅋ 

(위의 문제는 게시판 활동 기간이나 여부가 아니라, 그냥 그 사람의 성격문제라 생각해요)



그냥 이래저래 말 나오는 것 보면... 무조건 반대를 주는 사람도 잘못이지만, 이 게시판의 친목 성향이 강하다보니 생겨나는 일 같아요.


그래도 아까 엔터님이 글을 쓰신 것을 보았을 때 위와 같은 점들에 불만이 있으신 분들하고 대화로 풀어나가려고 하시더라구요.


이 게시판을 그들만의 리그가 아닌 모두가 좋아하고 자주 올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고자 함이시겠죠.


저는 눈팅을 주로 했지만, 엔터님 같은 행동은 참 올바르다고 생각해서 이리 글을 올립니다. 세상은 대화로 좋게좋게 풀어나가는 게 최고니까요. ㅎㅎ


그러니 무조건 반대 주시는 분이나 친목이 싫으신 분들께서는 '이 게시판이 앞으로 어떻게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의견으로


당당하게 말씀하셔서 같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게 좋을것 같아요. 대화로 풀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니까요^^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이만 마칠게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