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는 문재인 이후가 더 기대된다.
게시물ID : sisa_8318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ahh
추천 : 7
조회수 : 68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1/09 10:01:58
한 가지가 확실한 게 있다. 문 전 대표는 이 번이 대통령 후보로는 마지막이라는 거다.
되면 되는 것이고 안 되면 깨끗이 정계를 물러 날 것이다. 구차하게 정치판을 기웃거리지 않을 것이다. 이건 장담할 수 있다.
 
이후는 어찌될 것인가.
이재명, 안희정, 박원순...
나를 한정해 생각해보면 사실 누구를 지지할 것인지 솔직히 모르겠다.
때문에 지금부터 볼 것이다.
 
몇년 전, 박원순 시장이 유력 대권주자로 언론에 오르내릴 때였다.
가족 모임에서 박사모급 꼴통보수인 형님과 누님이 박원순을 비판한 적이 있었다. 그 내용이 참 가관이어서 한참 실소를 했다.
 
"사람이 안 좋다네..."
 
행정도 잘 하고 주위 깨끗하고 흠잡을 게 없으니 고작 욕한다는 게 '사람이 안 좋다'
그날 형님과 누님은 내게 욕 디게 들었다.
 
'아니 봤어요, 박원순이 인간성이 나쁜지 봤어요, 인간성 보고 대통령 뽑았어요, 좋아요, 나쁘다고 합시다. 그럼 이명박이 보다 더 나쁘겠어요'
 
박원순을 좋아 했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지지율 낮은 것, 대수가 아니라 여겼다. 그의 청국장 같은 진득함을 언젠가는 알아주리라 여겼다.
 
박원순의 이 번 발언은 정말이지 내 눈을 의심케 했다.
문재인 보고 패권, 패권하는데, 제발 문재인이 그가 얻은 지지율 만큼, 당내에서 받고 있는 신뢰를 바탕으로 '전횡'을 좀 휘둘렀으면 좋겠다.
문재인의 지지자들이 속 터지는 이유는 씨발~ 개나 소나 얼토당토 않은 이유를 대며 야유하고 조롱하고 심지어는 사실 조차 비틀어 흠짓을 내려는데
이 사람은 니미 꿀 먹은 벙어리 마냥 아무런 대구도 않는다는 게다.
 
물론 그 이유를 모르는 바 아니나, 해도 해도 너무 하니 열불이 나는 게다.
부탁한다. 문재인이 전횡한 증거를 갖고 와라. 문재인과 그 측근들이(측근이나 있나 씨발~) 패권을 부린 증거를, 합당한 팩트를 갖고 와라.
 
박원순 시장, 제발 '오보다', '진의가 잘 못 전달되었다'고 해주시라. 문재인 이후, 박원순이라는 이름 세 자를  지워버리기엔 당신의 공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제발 김두관의 전철을 밟지 마시라.
 
지금부터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문재인이 이 번 하늘이 준 기회를 놓친다면 그는 영영 정치를 떠날 게다.
이후는?
이재명 vs 안희정, 안희정 vs 박원순... 이재명 vs 안희정 vs 박원순.....
생각만 해도 누구를 지지할 지 골 빠게 진다.
때문에 지금부터 찬찬히 볼 것이다.
누가 정정당당하게 경선에 임하는 지, 누가 얼토당토 않는 이유를 대며 경선을 깽판 치는 지, 누가 이후의 야권을 이끌어 갈 복안이 있는지
문재인 이후를 담대하게 설계하는 지를...
 
조급하면 죽는다. 제발 부탁한다. 멀리 보고 길게 가라. 눈 앞 조그만 이득에 홀리는 순간 아웃임을 명심들 하시라.
이제 시작이다. 여태까지의 지지율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지금부터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다. 정정당당하게 임해주시기를 제발 당부드린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