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계에서 보는 한국군의 수준
게시물ID : humorbest_832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토끼아빠
추천 : 72
조회수 : 4188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5/02/13 03:36:54
원본글 작성시간 : 2005/02/12 18:52:40
www.defence.co.kr에서 lemiel님의 글을 퍼왔습니다.(근데 이것도 저작권 침해일지...-_-a)

원제는 "한국군은 Well-trained sniper???"이라는 글입니다.

www.jref.com/forum... Japan Forum에서 재미있는 주제가 이야기되더군요.

한국과 일본이 싸우면 누가 이기나요??? ㅎㅎ 우리만 이런 이야기하는게 아니데요..

재미있는 것은 대부분 싸울 이유가 없다고 말하더군요. 서로 침략할 이유도 원인도 없다.. 독도문제는 아예 거론도 안되는 것을 보면, 일본에서 독도에 대한 관심은 극히 일부집단의 것에 불과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베트남전에서의 한국군의 활약상이나 미군의 현대 한국군에 대한 평가가 많이 인용되는데 거의 투명드래곤으로 묘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베트남전 사상 가장 높은 사상자-살상자 비율을 보인 것은 1위가 한국 무적해병(Invincible Marines), 2위가 수도사단, 3위가 백마사단이고 미군은 비교도 안되었다는 이야기에서부터.. 1개 중대가 1개 연대 공격에도(짜빈동이나 둑코 전투 이야기 하는듯..) 승리했다는 이야기.. 한국 보병은 거의 스나이퍼 수준이 분명하다는 이야기...

미군에서 근무했다는 사람은 한국군처럼 잘 훈련되고 군기와 정신무장이 잘된 부대는 지금까지 본적이 없다고 하기도 하고.. 2차대전의 독일 장성이 한국군을 보고 이런 군대가 있었다면 우린 세계를 정복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는 이야기서부터, 한국군 특수부대에서 미군 특수부대가 훈련을 받는다던가하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재미있는 것은 틀린 이야기도 있습니다. 수도사단이 김포에서 북한군 특수부대를 막기 위해 주둔하고 있다던가, 한국군이 스나이퍼수준이 분명하기 때문에 그런 살상비율이 나왔다던가, 한국은 총기가 자유로운게 분명하다던가... 의외로 예비군때문에 동원능력에서 비교안된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의외로 한국군은 외국 일반인에게는 상당한 강군으로 알려져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