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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오베에 배스킨 사장 때문에 고민이라고 하신분!
게시물ID : gomin_8331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Op
추천 : 10
조회수 : 450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3/09/10 00:24:40
안녕하세요.
 
예전에 배스킨 알바 tip으로 베오베 갔던 사람입니다.
 
베오베에 배스킨 사장 때문에 고민이라고 글 올린것 보구 조언?을 드릴려구요!
 
배스킨에선 알바를 고용하기 전에 온라인 스쿨이라는 프로그램을 하구있는데요.
 
거기보시면 배스킨에서의 고객은 외부고객과 내부고객 이렇게 나눠져있는데요.
 
알바생이나 매니저 등 그 매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사람은 내부고객에 해당됩니다.
 
즉 글올린 작성자님도 내부고객에 해당되니 클레임을 거시는 것이 당연한 권리입니다.
 
올린 글에 보니까 스푼이랑 하이덴 봉투가 10원 20원이니 안준다고 하는것 드라이아이스를 부직포에 싸서 주지 않는것 정량 미만으로 아이스크림을 주는것 모두다 클레임 대상입니다.
 
이는 내부고객으로서 당연한 권리를 침해받는것이니 클레임거셔도 아무런 문제가 안됩니다.
 
단적인 예로 예전에 제가 알바하던 곳에는 스푼 숫자를 제한둿었습니다. 예를들어 파인트는 3개 쿼터는 5개
 
그러다가 이런 방식이 기분나쁘셧는지 한 고객님이 클레임을 거셧습니다.
 
그러자 사장님은 바로 위 방법을 폐지 했습니다. 그만큼 서비스업에서  이미지가 중요하고 고객님의 의견이 중요한겁니다.
 
클레임을 자주 받게 되면 점주 입장에서 재계약하는데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니 작정사님 꼭 클레임거시고 정당한 권리를 누리th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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