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마이펌]저출산이 문제라고? 노동력 부족은 거짓말이다
게시물ID : military_833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거북이인생
추천 : 11
조회수 : 633회
댓글수 : 25개
등록시간 : 2017/10/18 22:04:34
"사람들은 대부분 저출산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대책을 세우려 하죠. 제 생각은 좀 달라요. 저출산이 왜 문제인가요? 사람이 줄면 취업 경쟁도 줄고 인구밀도도 줄고, 환경 문제도 줄어들 텐데."


그는 "집안일은 하지 않으면서 아내가 바깥일도 잘하길 바라는 남편과 사느니 차라리 고양이와 살겠다는 것이 요즘 여성들의 생각"이라며 "저출산은 여성의 결혼 기피 결과"라고 설명했다. 여성들이 집에서는 현모양처 역할을 강조하고 사회적으로도 성공하길 바라는 남자들의 '슈퍼우먼 기대심리' 때문에 여성들이 자신을 위한 선택으로 아이를 낳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난 6월 27일 여성가족부와 통계청이 발표한 '2017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에 따르면 미혼여성은 결혼을 원하는 비율이 31.0%에 불과했다. 

반면 결혼에 찬성하는 미혼남성은 42.9%로 여성과 큰 차이를 보였다. 


여성 입대를 찬성하는 세력의 핵심 주장 중 하나는 '여성도 군대에 가야 남녀평등이 이뤄진다'는 것이다. 정 선생은 인류 역사에서 여성의 입대가 평등을 가져온 사례는 단 한 번도 없다고 단언했다. 여성의 입대는 대표적인 '남성 중심 평등' 정책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정 선생은 이어 "여성 징병제가 실현된다 해도 남성과 똑같이 '있는 집' 딸들은 군대에 가지 않을 것"이라며 "이로 인해 여성들 간에도 불평등이 나타날 것"이라고 우려했다.

정 선생은 군대와 성 평등 문제에 대해 반문한다. 남녀가 평등해지는 방식은 무엇인가? 기존의 남성 중심 사회에 균열을 낼 것인가, 아니면 여성이 그들과 같아질 것인가?



기사전문은 링크 참조.
출처 http://v.media.daum.net/v/20171018201605033?f=m&rcmd=rn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