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의 공상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인간 혼자 이렇게까지 고등생물로 진화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예를 들어 왜 돼지인간이나(인간의 형태는 아니더라도 그만큼 지능이 높은 어떤 동물) 도마뱀인간은 없는건가 싶어서요. 다른 예를 들자면 흔히 우리가 말하는 외계인이 외계에 사는게 아니라 지구에서 공존하는거라고도 볼 수 있겠죠. 그런데 왜 그렇지 않죠? 지구에는 인간말고도 매우 다양한 동물이 존재하는데 돌연변이 한둘정도 있을수도 있었겠고요. 다른 동물이 진화하는게 그렇게 어려웠다면 인간은 어떻게 순조롭게 진화할 수 있었던걸까요? 진화하는 중간에 다들 죽고 악착같은 인간만 살아남았나;;;확률적으로 봤을때 이해가 잘 안가서요.
그나마 침팬지가 인간 다음으로 똑똑하죠. 그 이유는 신체적 구조, 즉 직립보행이 가능하고 손가락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뇌도 발달을 할 수 있었던거 같은데 그렇다면 걔들은 왜 인간처럼 진화를 안 했을까요. 이론적으로 봤을때 몇만년이 지난다면 인간을 따라 올 수 있을라나요.. 그렇게 치면 인간은 더더더욱 똑똑해져 있을텐데요.(물론 무수한 다른 변수는 다 무시--;)
뭔가 정리가 안되는데요;; 그러니까 왜 이 세상에 똑똑한 존재가 하필 인간밖에 없나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