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그냥 넘어갈려고 해도 사실 자체를 왜곡하면서까지 옹호해 주시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재명, 박원순을 옹호하는 분 들의 논리는 대개 이 셋 중의 하나죠?
1.우리는 같은 편이다.우리가 갈라치기에 당하면 반기문과 MB만 웃는다. 2.역동적인 경선을 위해서는 후보자끼리 비판할 수 있는거다. 3.비판은 하더라도 매장은 시키지 마라. 이재명, 박원순이 그동안 쌓아 온 업적까지 폄하하지 말라.
네..다 좋은 말씀이고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동적인 경선을 위해서 꼭 그렇게 있지도 않은 사실을 만들어내야 했나요? 같은 당 후보를 꼭 패권주의자, 기득권세력으로 몰아서 청산해야 했나요? 권리당원을 특정후보의 돌격대로 만들고 모바일 투표를 선거조작의 온상으로 만들고 자기의 의견을 개진하는 국민을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패거리로 몰아야 했나요? 지지율이 안 올라서 그럴 수 밖에 없다구요? 문재인 대표가 남 험담하고 색깔 칠해서 비난하고 치킨게임해서 지지율이 오르나요? 지난주, 이번주 내내 네거티브만 하는 이재명, 박원순은 왜 지지율이 안 오르고 더 떨어질까요? 박원순은 갤럽에서 아예 이름도 안 나오던데.. 자기가 좋아하는 후보 지지하고, 방어해주는거 다 좋은데요.. 단, 사실에 근거해서 얘기해 주세요.. 안 그러면 "문재인은 빨갱이다."라고 근거없이 비난하는 사람들 하고 뭐가 다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