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재명의 정치적 자살
게시물ID : sisa_8353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찐빵의피
추천 : 55
조회수 : 3323회
댓글수 : 56개
등록시간 : 2017/01/16 02:37:33

20170115235101_nxglikoo.png


이재명 시장이 주장하는 '공직 이용 아들 취업 시키기'는 예전 한나라당이 문재인 정무 특보를 공격하기위한 음해 였고 이미 사실 확인이 끝난 문제인데 이제와서 언급하기에 관련 내용 인용합니다)

 

 

한나라당은 "고용정보원이 올해 초 직원을 신규 채용하면서 문 실장(당시 대통령 정무특보) 아들에게 특혜를 주기 위해 비정상적인 방법을 동원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에 따르면 고용정보원측이 일반직 9명, 연구직 5명을 모집하면서 채용 공고는 '연구직 초빙'으로 표시하고, 동영상 전문가를 뽑기로 했으면서도 채용공고에는 이를 명시하지 않아 결과적으로 동영상 전공자로는 문 실장 아들만 응모하게 됐다는 것이 정 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이날 출석한 권재철 고용정보원장은  

 "채용공고는 인터넷을 통해 했으며 다른 채용 공고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면서 "특정인사에게 특혜를 줬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한국고용정보원도 24일 해명자료를 내고 "채용공고 문안이 '연구직 채용공고'로 나간 것은 당시 주로 연구직을 충원하고 기존 계약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 위한 것"이라며 "대신 내용에 일반직 약간명(전산기술 우대)으로 명시했다"고 밝혔다.  


고용정보원은 


"문씨의 경우 건국대 시각멀티미디어학과를 전공하고 대기업에서 주최한 각종 공모전에서 3차례 입상하는 등 능력이 탁월하다고 판단했기에 채용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청와대 천호선 대변인은 "청와대 입장도 고용정보원이 밝힌 해명과 똑같다"고 말했다.

   
(참고)

'고용정보원'은 '국가정보원'처럼 대단한 국가기관도 아닐 뿐더러,노숙자나 실업자들 구직 알선해 주는 일종의 비영리 공공기관(공단) 문준용씨가 채용된 동영상 전공자 부문은 일반직 5급이지만, 고용정보원은 6급이 가장 낮음. 

'주석 :  예전 댓글부대가 '공무원 5급 낙하산'으로 많이 써먹었던 소재


결국 고용정보원의 일반직 5급은 회사로 따지면 대졸 정규직 신입사원이나 마찬가지로 특별한 직위나 지위가 없는 기본 직급에 불과함

 

게다가 문준용은 건국대에서 시각멀티미디어학과를 전공하고, LG 등 기업공모전에서 3회나 수상한 경력이 있는 우수한인재로, 토플 점수도 250점으로 해당 전공자치고는 꽤 높은 어학점수도 가지고 있었다. (참고로 토플은 300점이 만점)


20170115235107_gfkazidf.png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As18&articleno=18287700




에휴... 한나라당에서 이미 용도폐기한 쓰레기더미까지 뒤질 정도로 뭐그리 마음이 급하셨나요....




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5093505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