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차단자 탈퇴자 조사활동 뒤 소결론
게시물ID : military_835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끝궁물
추천 : 13
조회수 : 533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7/10/24 20:25:30
옵션
  • 창작글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total&no=13880597&page=1

위와같은 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군게내에서만 키워드 검색, 댓글 파도타기등 으로 수집한 자룝니다. 시게쪽의 차단자등을 조사하진 않았습니다. 대다수가 교류가 있을 수 없는 사람들의 목록이므로 친목이란 말은 성립되지 않으며 그럴 의도도 없습니다.
소결론 나열하겠습니다.


1.차단당한 사람에 비해 자진해서 탈퇴자한자가 월등히 많다. 어그로탈퇴를 제외한다면 꽤 많은 유저들이 커뮤니티운영에 실망했음을 유추해볼 수 있고 많은 이탈덕에 운영자가 뒤늦게 차단작업에 적극적이게된 동력이 된걸로 추정한다.
2.댓글보단 일반글을 쓸 때 차단률이 더 높다. 댓글로 몰이행위했음에도 여전히 차단되지 않은 유저가 여전히 존재함. 운영자에 대한 근거부족한 비난도 분란조장으로 차단될 수 있다.
3.차단사유(분란조장, 차단자 재가입 또는 다중계정, 욕설, 광고, 음란링크, 일베)
다중계정 또는 재가입유저의 계정이란 차단사유가 꽤 많다. 분쟁이 4월달에 있었으나 그 이전에 가입하고 활동내역이 많은 것을 보면 다른 사유로 차단된 유저들이 오유에 다시 들어오고싶어하는 경향이 꽤 높다고 볼 수 있으나 실명인증으로 인해 더이상 어려울 듯하다. 
4.어그로후 차단되기전에 제발로 탈퇴하고 나가면 차단기록이 없으므로 차단유저가 재가입해도 당장은 문제가 되지 않고 또는 숨겨놨던 다중이 계정으로 옮겨 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는 맹점이 존재한다. 차단 뒤 탈퇴하면 재가입불가인 점과 다중이계정도 조사되어 차단되는 것에 비교하면 큰 불이익. 다중계정 보유자는 올드비계층에 속하기도 해서 헤비업로더가 이미 많이 쫒겨난 현재 전 게시판 침체가 더욱 가속될 가능성이 높다.
5.댓글만 삭제하고 멀쩡히 숨죽여 있는 어그로, 어그로후 모든 댓글을 삭제하고 탈퇴하는 계정이 다수 존재.
6.우선순위론은 내용만 바뀌지 너넨 우선순위를 모른다는 선민의식적 내용은 대선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다.
7. 북유게출신의 어그로가 유입되 절찬리 활약중. 
8. 어그로성글이 아니고 최저수치가 아닌 상당한 추천수를 받았음에도 베오베 탈락을 넘어서 , 베스트 탈락까지 이뤄진 글을 2건이상 확인. 재빠르게 반대버튼을 누르면 베스트,베오베게시판에서 탈락시킬 수 있고 다수유저들의 눈에 띄지 못하게 하여 특정세력의 입장에서 여론악화를 막을 수 있는 여론조작가능성 다시금 확인. 추천수 이상으로 반대버튼을 눌러야 탈락시키거나 탈락보류상태를 두고 탈락, 재등록을 결정되게 하는게 좋을 듯.
9. 베스트게시판등에 오른 글로인해 다수유저가 맥락을 알 수 없는 격앙된 반응만을 보여버린 군게이미지 실추 확인. 시게는 사고리스트만 십수개이므로 외부시선은 그닥..
10. 시사게는 욕설금지, 몰이금지,반말금지, 비아냥금지 등 공지가 잘 지켜지지 않는다. 운영자의 제제가 잘 없고 일일이 신고를 하거나 지적하는 인원도 크게 줄어 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ex) 쥐X끼 개X끼, 쌍뇬, ㅅㅂ, ㅅㄲ,  조까,꺼져라 이새꺄,개쉬키, 정신병자 미치광이, X게에 알바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11.운영자의 미숙한 차단정책 다수 확인(차단사유되는링크나 내용, 대상자 미고지로 인한 분쟁당사자들간의 공정한차단 비교확인불가, 
신고누적으로 인해 차단되는 리스트 검토 미흡하여 풀려날때마다 어그로 반복 등등)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