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무위키 재밌네요 ㅋㅋㅋㅋ 여시가.. 오유건든게 크나큰실수였던듯...
게시물ID : freeboard_8412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내가왜?
추천 : 7
조회수 : 1346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05/14 10:19:14

12. 아이러니[편집]

자기 손으로 최악의 적을 만들다.
울트론?

여성시대의 강력한 무기가 2개가 있는데, 첫번째는 회원수 60만의 거대 커뮤니티라는 점과 여성인증 까페라는 점이다. 이로 인해 남초 성향의 오픈형 커뮤니티와 싸움이 나게 되면, 여시쪽은 우르르 몰려가서 약점을 캡쳐하고 딜을 할 수 있지만 반대편에서는 여성인증이라는 바빌론 수준의 성벽을 넘는 것 부터 시작해야 한다. 때문에 물량공세에 맞서 농성까진 가능할지언정 여성시대 내부에 타격을 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다만 이러한 물량공격과 절대방패가 여성시대/문제점의 원인이라는 점부터가 아이러니라고 할 수 있다. 

여성시대는 그 폐쇄성으로 인해 오히려 카페 내부의 보안엔 매우 취약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여성인증이라는 성문 돌파가 힘들어서 문제지 하지만 여태까지 조작과 공격에만 전념할 수 있었던 것은 어지간한 분탕종자는 진입장벽과 부털만으로 제거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때문에 만약 이번 사건이 공격력이 극히 높은 일베와 일어났다고 해도 남초 사이트인 일베 특성상 여성인증의 성벽을 넘을 도리가 마땅치 않다. 하지만 어리석게도 이번에 여시가 전투깃발 꼽은 곳이 공격력이 극히 낮을지언정 진입장벽이 돌파 가능한 오유였다는게 문제였다.

오유는 약 60만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로 여시의 물량공격에 같은 물량으로 맞부딪칠 수있다. 물량전은 통하지 않는다. 가장 큰 문제는 절대방패도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유의 성비는 대략 6:4로 어림잡아 여성회원이 24만명 정도 가입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여성회원들은 남초사이트들이 쉽게 할 수 없는 트로이의 목마처럼 높은 화력만으로는 쉽게 뚫지 못하는 여성시대의 내부로 진입해 약점이나 캡쳐를 다른 사이트 보다 수월하게 수집 할 수 있다.(!) 또한 여성시대에서 사용하는 여혐프레임 또한 여성 회원 수가 많은 오유에선 효과적이지 못하다. '여성 혐오'로 공격하면 '나도 여잔데?' 라는 식의 반격이 가능하단 것이다. 다만 이런 여성들에 대해 여시는 여자 마초라고 표현하며 여혐종자들과 다를 바 없는 취급을 한다. 

그리고 오유는 이름을 말 할 수 없는 그곳(...) 볼드모트 경? 과의 오랜 싸움으로 몸빵이라면 이미 일상이 된 경향이 있다. 일부러 맞아가며 몸빵 키우려던건 아녔지만 덕분에 여성시대 입장에서는 스파이로 인해 내부 약점이 끊임없이 노출되어 피해를 받게되고, 이에 지지 않으려 맹렬하게 공격해도 오유가 쓰러지질 않는다는것. 에어맨이 쓰러지지 않아 결국 하루종일 맞고만 있는 오유를 보며 여성시대의 공격성이 만천하에 드러나기 쉽게되고, 수백개의 트로이의 목마에 의해서 탑시라는 치명적인 약점이 밝혀지는 바람에 크리티컬 히트를 맞고 SLR클럽이 터져나가면서 수세에 몰리게 되었다.

사실 오유와 여성시대는 매우 친한사이로 서로 만화를 그려주며 놀던 사이었다. 여성시대의 상대가 차라리 일베였다면 나았을 것이다. 
사건의 시작지점에서 오유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공격 깃발을 꼽았을 게 아니라, 같이 오해를 밝혀보자는 식으로 나왔다면 친구였던 오유는 아직도 견고한 동맹을 맺은 상태일 것이고, 다른 커뮤니티라면 위에 설명한 절대방패 때문에 여시의 탑시라는 치명적인 공격까지는 불가능 했을 것이다.[80]

탑시의 정체가 밝혀진 덕분에 SLR클럽이 여시에게 좀먹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스르륵 아재들은 스스로 본진을 터트려버리고 쉴드를 터트려버린 어벤져스 방황중이였고, 오유는 아재들의 망명을 추천과 댓글로 환영하며 적극적으로 아재들의 오유 정착을 도왔다. SLR클럽은 원래 회원수 약 80만의 초대형 커뮤니티였고, 주 연령층이 30~40대로 어느정도 수익이 안정되고 사회적 지위가 낮지않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과거에도 스르륵내 사건이 있을때마다 화끈한 화력을 자랑해왔다. 그런 아재들이 오유로 망명해 SLR클럽에서 맛보지 못한 환대와 관심 캬! 형용할 수 없는 감동입니다 에 진심으로 감화되어 오유의 일이 곧 아재들의 일이라며 적극적으로 여시에게 딜을 넣어주고 있다. 공성용 투석기 등장!

여성시대는 자신의 가장 강한 동료 이자, 자신에게 상성 공격이 가능한 오유라는 동맹에게 전투의 깃발을 꼽는 우를 범하고, 그 결과로 탑시라는 약점을 공격당하게 되고 스르륵 아재들까지 적으로 돌려, 자신의 선택으로 자신 본진을 날려버리는(...) 상황을 만든 아이러니한 결과가 되어버렸다.
출처 https://namu.wiki/w/%EC%97%AC%EC%84%B1%EC%8B%9C%EB%8C%80%20%ED%95%B4%EB%AA%85%EA%B8%80%20%EC%A1%B0%EC%9E%91%20%EC%82%AC%ED%83%9C

그냥 말이 안 되진 않고 재미있게 읽히길래 긁어 와씀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