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언론을 통해 트럼프가 하는 행동을 볼때
비이성적이고 독단적이라 생각할것 입니다. 어쩌면 당연합니다. 왜냐면 미국 주류 언론들 재벌 기득권 층이 선거 전부터 트럼프를 맹 비난했었거든요. cnn같은 언론은 아예 선거 개표 당일에도 트럼프가 이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힐러리가 앞서고 있는것처럼 방송을 내 보내고 있었으니까요ㅋㅋㅋ
우리나라 언론도 미국 언론의 논조를 그대로 받아서 트럼프는 즉흥적이고 이상한사람. 트럼프가 당선되면 한미 군사 동맹 관계에 엄청난 부담이 될것이라고 기사를 써 됐죠
근데 실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게 트럼프가 실상은 트럼프가 자국의 이익과 미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이사람은 미국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누구보다 잘 하는 똑똑한 사람입니다.
미국 기득권 세력은 힐러리 편이 되서 트럼프를 연일 공격해 됐지만 미국의 서민들 중산층인 사람들은 이 사람이 미국을 강력한 국가요 미국다운 국가로 만들어 줄거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봅니다.
실세 선거 유세 에서도 현지인들 증언을 봐도 힐러리는 선거 유세에 친 미디어를 동원해 없는 사람도 많은 것처럼 부풀려 기사화 하고 언론을 선동했지만, 트럼프 유세때는 그동안 투표에 무관심 했던 가난한 백인들이 강력한 미국 잘사는 미국을 만들어 줄거 같은 말을 믿고 많이 투표에 동참했다고 하더군요.
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과 관계된 세계 유수 기업을 미국내 투자를 유도 하고 이를 통해 경기 활성화 를 유도 하는 건 정말 잘한일입니다. GM, 포드, 도요다, 벤츠 등이 멕시코 투자를 미국내 투자로 돌리고있다는 기사가 나오는 것을 볼때 트럼프가 얼마나 미국익과 자국민들의 이익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아는것입니다.
지금 한참 시끄러운 반이민 ? 정책도 아주 잘 하고 있는 겁니다. 주요 언론들이 외국 근로자를 막는거냐고 물어뜨고 있지만 알고 보면 이민 정책 확대가 미국 국익에 도움에 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트럼트가 무조건 이민을 막자는게 아닙니다. 멕시코-미국경으로 들어오는 불법이민자들, 강성이슬람인들 미 테러의 위험으로 부터 미국민들은 보호하자는게 그 핵심인데 언론은 이런 팩트를 죄다 빼 놓은채 걍 트럼프가 독단적인 사람으로 죄다 도배해 놨더군요.
알고 보면 미언론이나 기득권 세력들도 우리나라 주류언론 들과 별반 다를다 없습니다. 그들이 바라는 의도대로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여론을 호도 하는 것입니다.
트럼프가 현 한미 군사 동맹을 틀거나 깨는 방향으로 간다는 말은 걍 언론에 소설에 불과합니다. 트럼프는 그렇게 멍청하거나 극단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미국을 위협하는 중국을 견제하는 입장에서라도 한미군사동맹은 유지 될것입니다. 다만 미국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것은 사실이겠지만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보여지는거를 다 믿지 마시고 언론이라고 다 사실처럼 받아들이지 말라는것입니다. 우리나라 도 이제 정권이 바뀌면 기득권에 충성하며, 부패에 결탄했던 세력을 청산하고 서민을 위한 국정을 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분명 저는 트럼프가 강한 반대와 기득권과의 혈투가 있겠지만 진정한 미국의 바람을 이루어 나가지 않을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