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라이트.. 취지 좋긴한데.. 한국, 특히 서울이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교통 흐름에 지장이 생기는 큰 이유가 1. 신호 무시 2. 무리한/빈번한 차선 변경 및 끼어들기 3. 갓길 주차
이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사는 일본은 킵레프트(저속주행은 바깥차선) 가 거의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의외로 저속차선에는 트럭이 너무 많고, 초보운전이신 분은 트럭 피해서 어째저째 고속 차선 넘어 왔다가, 자기 뒤에 차가 밀려도 저속 차선으로 다시 빠지질 못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네요 ㅋㅋ 문제는 이걸 교통법등으로 강제해야 하는가 인데, 그건 별로 좋지 못한 생각인 것 같습니다. 진짜 서울에서 좌회전 우회전 할 일이 많아서 차선 변경도 자주 해야 되는데 킵레프트(킵라이트) 적용하면 많이 애매해질듯 해요..
지금 운전하는거랑 서울에서 운전했을때랑 비교해 보면 글쎄요.. 효용이 있나싶네요.
신호 잘지키고, 자기만 빨리 가겟다고 빈번하게 차선 변경하지 말고, 갓길 주차만 없어져도 훨--씬 쾌적한 도로 상황이 될걸요 ㅎ
Keep right Except to pass. 추월할거 아니면 오른쪽 차선 유지해라...인데요 문제는, 막상 추월하려고 하는데 안끼워줌...ㅋㅋ 안끼워주니 별수있나요? 트럭뒤에서 졸졸졸... 이죠. 90으로 가는 차가 80으로 가는 차량 추월하려할때 넣어주신적 있나요? 100으로 달리다가 130씩 더 밣아서 먼저 추월하죠? 앞에 느린차 들어오면 갑갑하니까... 결국 문제는 양보문화여요. 자기는 양보안하면서 남에게만 하라고 강요하니 누가 하나요? 양보하는 사람만 바보만드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