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캐릭터 스텟이나 탱킹능력 상향까진 안바래요. 패치전 가위는 분명 씹사기다이아몬드 가위였습니다. 패치되야하는건 저도 인정했던 사실입니다. 하지만 너무 깠던게 문제... 가위랑 장벽 데미지 좀 조정해야됨, 아무리 방탔다지만 가위 전부 맞췄는데, 철거반이 안죽어;; (이거랑 비교하는건 좀 그렇긴 한데)클랜징 빔은 데미지 감소가 '적 플레이어를 공격했을때' 적용 되지만 가위는 그런거 없고 철거반이든 트룹이든 타워든간에 4타 이후로는 무조건 56%감소 ㅠㅠ 게다가 잠수패치인지는 몰라도 언덕 건너편에 가위 소환하는거 이제 못함... 거기다가 사정거리도 감소해서 확정타로 들어가지 않는 한 빗맞으면 범위 밖으로 피해져서 홀딩기로 쓰기도 힘듬. 이딴식으로 데미지 고자로 만들었으면 홀딩이라도 좀 확실히 하게 공속이라도 늘려 주든가...
장벽도 깨지는건 뭐라 안하겠는데 한개 부서지면 전부 부서지는거 좀 예전으로 돌려놨음 좋겠음. 저격 한방에 장벽이 와르르르르 부서지는거 눈물남 ㅠㅠ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서릿발이야 투명해서 빛이 관통한다지만 장벽은 벽인데 왜 클랜징이랑 광자력이 뚫음??????? 광녀 상대할때마다 짜증나 죽겠음;; 성체도 관통 안되는데 말이죠...
죽선타도 뭔가 이상함 죽선타로 다운 시키려면 적에게 초근접해야하는데 린은 원거리 캐릭터죠... 거기다 다운시킬수 있는 범위 안에 들어가기도 전에 근캐는 그 범위 밖에서 린을 다운 시킵니다. 사정거리도 감소해서 토마스랑 평타 싸움도 할수 없어요... 죽선타는 뭔가 좀 애매한게 설명하기 좀 난해하지만 적어도 최대 사정거리정도는 기존대로 복구 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떡밥의 핵심인 초진공 초진공을 쓴다->데미지가 들어가며 성공적으로 끌어 당겼다->아군이 적을 잡아서 킬을 먹었다->끝(!?) 이거 하나로 초진공 논란 종결... 데미지가 모자라서 아군이 킬을 해도 어시를 못먹네? 이히히히힣 비슷한 장판 디퍼프 궁을 예로 들어보면
더스트 토네이도 이동가능,(자신)회피율 증가,범위내 적 확률적으로 스킬 캔슬,바위굴리기 쿨타임 감소
기어3 이동가능,범위내 적 방어감소,범위내 적 강력한 둔화
초진공흡기 (자신)방어증가,(자신)상태이상내성 증가,범위내 적 조준점 린에게 고정
대충 이정도인데 일단 같은 염동녀궁인 더스트를 예로들면 '범위내 적 확률적으로 스킬 캔슬'이 발동되었을때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이때 데미지는 맞은걸로도 어시먹을수 있을 정도의 타격입니다. 기어3는 데미지는 없지만 그렇다고 어시 먹기 힘드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쉽지는 않지만 어렵지도 않습니다) 범위내 적이 죽으면 어시를 먹게 해달라! 라는 의견이 꽤 있는데 이걸 하면 스텔라 성장속도가 빨라져서 될일은 없을듯...
그런데 문제는 앞에 두 궁보다 오히려 어시 먹기 힘든게 린 궁이에요. 실제로 초진공 써서 어시먹은거는 거진 반...아니 85%이상은 진공 시작하기 전이나 끝난다음 장벽이랑 가위로 딜 넣은걸로 먹었을껄요? 거기다 린은 치명이 낮아서 허리 안찍어도 회피 꽤 많이 뜹니다... 보통 방가면 1장0모로 방을 서게 마련인데 이러면 실제로 공격할때 데미지가 안떠서 어시 먹을 상황인데 못먹을 상황도 나와요. 벨런스 이글을 공격하는데 가위 풀히트를 해도 어시 못먹는 경우도 있었고요. 그러다 보니 진공 회피뜨는건 거의 일상... 적 조준이 나에게 되는 강력한 효과임에도 불구하고 한타를 이겨도 어시 한두개 먹을까?말까? 한 정도에요.
"린 패치이후에 방서기 좋아졌는데 상향은 좀...","린 겁나 딴딴하던데 상향이라뇨?" 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거나 조금만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잘하는 린분들을 분명 있을겁니다. 저도(본인입으로 말하기 좀 쑥쓰럽지만) 린 처음 등장했을때인 5급부터 지금껏 랜덤에 집어넣어 한번도 안빼고 52급인 지금까지도 하고 있는 나름 중고수정도 되는 유저입니다.
린 탱킹은 분명 좋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공린하향한 것 치고는 린 인구수가 정말 줄었어요. 린이랑 만났을때 (아군이건 적군이건간에) 못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그만큼 왠만한 실력자가 아닌이상 린으로 팀을 어시스트 하기는 상당히 힘들다는 증거에요. 위에 녹슨가위질이나 데미지 조루인 궁극기때문에 어시 먹기 정말 힘들어요. 심지어는 어시 14이상 나오는건 적들이 극공가서 데미지가 좀 더 박히는 경우밖에 없음... 만약 전부 벨런스로 갔으면 10어시 넘기 힘든게 린이에요... 오죽하면 공린하면 엘린셔(엘리셔처럼 킬데신 어시를 많이 먹는다.)라고 부르겠습니까 ㅠㅠ 휴톤/도일의 경우에는 핵펀치/초스트라는 확실한 뎀딜기가 있죠. 방서는 다이무스도 보름달과 참철도로 어느정도 먹고 살만 합니다. 로라스의 경우 좀 어렵고 쿨이 길긴 하지만 용성락으로 초반 킬을 따낼수 있고요. 나비는 화상과 함께 초열지옥이라는 강력한 홀딩+뎀딜궁이 있고, 레이튼의 경우 기본 체력 스텟과 기술이 좋고요. 린도 분명 적 무력화 보조기술 특화로 기술이 있지만 '어시 먹기 힘들다+철거반이나 립 잡기도 힘들다'라는 현실때문에 다른 방캐는 한타+립처치로 600~800정도 코인을 벌때 린은 비슷한 조건으로 얻는 코인이 400~600정도로 매우 가난합니다.
제가 원하는걸 정리하면
1. 무쇠가위는 4타이후 56%데미지 감소를 삭제하고 대신 전체 공격력을 하향히키는 방식으로 평균 데미지를 올려야 한다. 또 적을 홀딩시키는 역할이니 최대사정거리를 좀 증가시켜주면 좋겠음.
2. 죽선타는 적 원거리와 평타싸움이라도 할수 있게 사정거리를 복구하고 곡괭이,작은망치,큰망치의 범위를 재조정하는것이 필요.
3. 장벽 한곳이 깨지면 다른 장벽도 다 부서지는 효과을 삭제
4. 초진공의 개편 필요. 데미지를 올리거나, 범위내 적이 죽을경우 어시를 주는 방식으로 어시 부족을 해결하거나, 범위내 적 이동속도 감소나 범위내 적 치명타 감소(흡기니깐 공격이 끌어당겨저서 빗나가는 설정으로)같은 좀더 효과적인 디버프를 추가 해줬음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