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질문이 필요합니다.
시게 대부분의 사용자 분들은 문재인지지자일 것입니다.
이에 한번 여쭙습니다. 안희정이 무슨말을 하면 문재인지지를 철회하고 안희정을 지지해볼 수 있을까요?
아마 없을 겁니다. 안희정이 무슨말을 해도 이번엔 당연히 문재인이지요.
문재인 표에 손대려다가 망테크탄 두명의 후보 역시 이를 증명하지요.
이에 안희정의 발언은 두가지를 고려하여 들어야 합니다.
첫번째, 문재인 지지자들에게 하는 말이 아니며,
두번째, 이번대선을 위한 멘트들이 아닙니다.
안희정의 말들을 당연한 원칙적인 말들만 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별로 이상할 것도 없는 말들입니다.
이번에 문재인이 정권잡고 적폐청산하고 재조산하를 완수 하면, 그 이후에 대연정등 하는 것이 별로 이상할 것 없습니다.
또한 이번 대선을 위해서 라면 보다 구체적인 내용들을 이야기 하겠죠.
지난번 글에 문재인 후보를 재끼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썼었습니다.
큰맥락은 소나기는 피해 가라는 것이죠. 괜히 소나기에 맞서겠다고 피볼 필요 없는 것입니다.
또한가지 부연 하자면, 안희정의 행보가 이상해 보이는 것은 "정상적인 외연확장" 을 처음 보기 때문입니다.
외연확장이라는 것이 일부의 지지세력이 있는 더러운 놈들하고 합체해서 권력의 지분을 나누어 가지는 것이 아니라
두발을 민주당에 딛고서 민주당 지지자들이 아닌 사람들을 민주당쪽으로 한걸음 더 오게 하는 것이 진정한 외연 확장입니다.
우리의 사회는 올바른 지도자를 뽑아서 바뀌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 전체가 한걸음이라도 올바른 쪽으로 이동을 해야 실제 변화가 이루어지는 겁니다.
실제 이명박근혜 시절 대통령들이 각자 해쳐먹은 비리도 비리지만 제일큰 죄악은 국민들을 모두 타락시킨겁니다.
어느 순간 갑질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당연히 이루어져야할 인실좆을 경외하고, 국민전체가 고구마먹은듯 답답하며,사이다가 자랑거리가 되었습니다.
이런 국민들의 변화가 사회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살기 힘들어지는 5포 7포 다포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따라서 안희정의 이런 사회에 존재하는 수구 보수 국민들에 대한 시선끌기를 비난 할 필요 없습니다.
안희정이 해당행위를 하지 않는 한 정상적인 외연확장으로 보고, 신경 끌 필요가 있습니다.
문재인에 대한 확신이 있으시다면, 안희정의 번역기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