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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개인적인)초보자를 위한 탱커소개(TXT)
게시물ID : cyphers_849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맛다시
추천 : 6
조회수 : 981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4/06/02 20:33:47
안녕하세요...사퍼삼년차에 8근탱으로 골1까지온 유저입니다.
(물랭+랭포상향 평준화 덕을 봤다고하지요)
초.보.자 분들중 저같은 탱취향이신분들이 문의하시는 글들이 꽤있는데요 눈팅만하다가 이번기회에
저도 제나름대로 느낀바를 써봅니다(의견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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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휴톤 : 탱키력 - 4/5 초보추천 
    가. 기본방어력 넘버투로 초기부터 기본캐중하나. 방, 체 쏠쏠한편으로 딜도 서든어퍼, 바야바, 지옥구멍, 핵펀치버릴것없음!!!!          
         *탬트리에따라 딜탱, 메인탱 둘다가능    
   나. 1장아니면 딜효율이별로.....그렇다고 1장타면 다른탱에비해서 물렁살.....궁의 한타기여도가 매우저렴... 제가 보기에는 이런이유로 대회에서
        외면받는다고 봅니다...다만 공방에서는 할만해요
        (방타다가 딜안나오면 모자, 링찍고 한타분위기 개선한사례가 있습니다)

2. 로라스 : 탱키력 - 3/5, 딜탱시 초보추천
    ** 캐릭의 1번위치한 이친구는 요새 방보단 공트리탄 친구들이 많은습니다.(강투창의 어마무시한 딜과 용석락의 한방기덕인듯) 하지만
       탱덕후인 제게는 방캐일 뿐이죠
   가. 평균치인 능력(공,방 밸런싱이 좋죠, 덕분에 밸패논란에서도 궁시전시 목소리빼곤 큰 언급이, 없습니다)...
        하지만 잘못쓰면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캐릭이 될수도있다고 봅니다.
        (초반에는 빠른성장으로 렙으로 찍어누르는식으로 운영했는데 요새는 잘모르겠어요:이유는 나.항에서)
        특징은 강투창의 낚시잼과 출근락!이라 불리는 멀리서 한타가 생겨도 빠른 참여가 가능하다는것...
        그리고 심판, 강투, 잡기or나선연계가 적에게 멘붕을 줄수있을만큼 아름답습니다(엑셀로라스라....ㅎㅎ..)
   나. 참 좋은 밸런스 -> 한번말리면 이도저도 안되는 불운의 아이콘....탱운용시 딸피처리, 출근용 궁은 역시 한타기여도에 민감한 대회에서는
        외면받기 쉽다고 생각됩니다.
        (강투낚시도 확정이아니고 진입도 쉬운편이 아니라....) 저는 골드와서 방로라스의 궁이 다른궁들과 연계성이 약해서 티엔으로
 
        교체하였습니다ㅜㅜ(아...나의 구성구....)
 


3. 도일 :  탱키력 - 5/5, 초보추천
   가. 기본체력, 방어 탑에다가 하향먹었다고해도 무시못할 깡슈아(sp기인 근육다지기!)를 통한 강려크한 진입은 전장속 람보의 느낌입니다
 
        (선근다진입은 못해도 지옥구멍, 래리어트로 한두명 눕히고 한타 중간지점에서 쓰면 좋더라구요)
        다른건 다 둘째치고 떡슈아덕에 한타시 적진형붕괴에 일등공신이며, 존재감도 무시무시합니다. 유닉목에 붙은 초스인추뎀도 쏠쏠하구요
        ((지난번 4트룹에서 도일로 3견제하고 나머지는 트룹잡으러갔다가 적 다무의 참절로 3전광+4단계공방이) 뺐기고 도망가다가 상자에서
         잡혀서 5명에게 구석집단구타 당하다가....마지막 발악으로 쓴 초스한방에 3킬+2인 딸피, 백업온 마를렌과 마무으리....
         그때전 반피였다고 합니다))
   나. 강한존재감으로 선삭제될수있으며, 근다시 느린이속으로 닭쫓던 개가될수도 있고, 공성뎀감소로 공성을 통한코인수급도 전보다는 힘듭니다.
        게다가 아군딜부족 또는 강습견제가 안되면 혼자 진입하고 혼자 맞다가 아군싹쓸이 되고 본인이 마무으리 될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진입하고 근다킨후 견제해야지~라고 들이댔다가 아군이 뒤어서 맞아죽는 걸 보기만하죠....
        *휴톤은 어??뒤에 위험한데?싶으면  빠야바!!!! 로 후방지원이 가능합니다만 도일은 그런거없음ㅋ

4. 다이무스 : 탱키력 - 3/5, 취향존중
   가. 이친구도 능력, 스킬밸런싱이 좋은 캐릭입니다. 공도 방도 할만합니다
       (방일때는 선장작으로 하나눕히고, 질풍+잡기로 딜로스 및 어그로! 또는 장작or 질풍+보름배달도 가능하지요)
        참절은 방일때 거의 시간끌기, 딜로스용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질풍을 이용한 난간활용도 시야확보면에서 쓸만합니다.
        *욕먹고있지만 본진귀환을 통한 무적궁도 쏠쏠하구요
        (사실 도일, 휴톤, 스텔라, 브루스, 레베카, 아이작, 티엔 다 난간활용 시야확보 가능합니다...소곤)
        마지막으로 초보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심안도...처음에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핵펀, 케이스오버, 일버키고 달려오는 전자기, 용성락, 비행....
        을 심안으로 팅겨내보시면 어마무시하게 짜릿합니다!!!!!
   나. 이친구 사실 근딜로 캐리하기좋아요......또 그렇게 캐리하시는 분들도 많이 뵈었구요...(핵참절, 핵보름.....)
       ㅎㅎ질풍띄우기 외에는 스킬로 한타기여(아군딜이 잘들어가도록 하는)가 약한편이구요....
        고로 근딜에서 강려크한 존재감의 히카와 방에서 유력한 도일, 브루스가 우선시되는게 아닐지...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 디스절대 아닙니다. 전 다이무스가 스삼형제라고 무시받아도 사랑합니다.
          추가로 스삼논란은 천상계이야기일뿐!! 현재 조커,  에이스저티어에서도 문제없습니다!!!(현 천상계 지인들 왈)

5. 스텔라 : 탱키력 - 4/5, 초보입문시 주의(스킬+상황파악)
   가. 슈아를 씁어드시는 최심장과 하향먹어도 한타시 강려크한 기3은 초기대회 정석조합~현재까지 대회조합에서 자주보이는 탱키한 뇨자입니다.
        난간활용을 통한 시야확보, 기어진입과 휠업모션이 레이더라 상대편 시바가 만나고싶지않은 캐릭중하나이며(또하나는 센트리의 카인)
        덕분에 시바를 보며 시바하는 초보자분들의 5번 템을 레이더가아닌 다른 템(갑은 역시 기삼맥이지만)을 세팅할수있게해줍니다.
        솔직히 전 그럼에도 손고자라 못합니다. 상대편 탱, 아군메인탱입장에서.....
   나. 저같은 탱덕후도 손고자면 망캐가되는... 파일럿에 굉장히 민감한캐릭입니다.(도전의욕을 불러옵니다.....전 아니구요) 기삼으로 선진입시
        적들이 홍해갈라지듯 멀어져버리면.......왕따가됩니다. 한타기여도가 큰만큼 선삭제대상중 하나이기도합니다. 고기방패로 맞는것보다는
        컨트롤을 통한 딜로스 및 아군프리딜보장이 주역할이라 생각되며, 미쉘, 린, 미아궁, 빅터궁 등 카운터당하기쉽다보니  고기방패생각하시는
        분은 빼주시는거 본인이나 팀원들 정신건강에 이롭다고 느낍니다. *아이작유닉 허리 두장찍고 낙데드맨으로 기삼온 된 스텔라 잡으면
        참 괴랄합니다...쉽지않은 녀자이지만 그만큼 성취감이 클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적으로 상대, 아군탱입장에서 쓴거라 자세하게는 언급이 안되네요 누가 리플로 추가좀.....

6. 레이튼 : 탱키력 - 4/5, 초보입문시 손가락 주의(하드하고 생소한 스킬조작)
   가. 강력한 싸다구(썬더클랩)의 데미지와 스턴! 스텝슈아/썬클을 통한 상대편 딜씹어먹기, 빠른 진입 도주가 가능하며 전자기로 적군을
        무력화+아군프리딜보장!!! 궁온시 광역급 전자기, 쏘닉급 스텝, 더 멀리 더강력하게 진입하는 썬클로 어마무시한 존재감을 주는 전기남입니다.
        한타기여도가 훌륭하며 방도 출중하여 메인탱으로 최상급이 아닌가합니다.
        (궁온시 존재감, 오브젝트넘어 사용가능한 라이트닝, 스텝/썬클을 통한 적진붕괴 및 진입도주....썬클 잡기를 통한배달....)
         덕분에 대회에서 자주보는 메인탱캐릭중하나입니다.
        * 게다가 후반가면 딜도 출중하여 왕귀가능
   나. 궁상태에서 전자기 진입시 평타캔, 심안캔, 케이스오버캔(데미지 훅감)가능하며 스텝과 라이트닝은 손을 좀 탑니다.
        전 레이튼 고수의 기준을 스텝활용(상대스킬예측을 통한  횡이동후 진입등)과 라이트닝활용으로 봅니다. 사실 모든캐릭이 손가락영향을
        받습니다....다만 레이튼은 제 체감상 스텔라보단 덜하지만 어느정도 손가락을 탄다고 느낍니다.
        (휴톤, 도일, 브루스등에 비해서 고기방패가 힘듭니다. 역시 스킬을 통한 홀딩, 딜로스로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그렇다고 물살은 아닙니다.
        메인탱이 괜히 메인탱은 아니니까요)
        시야확보시 언덕활용이 안되서(저는....) 뽈뽈대면서 열심히 움직여야하는 점도있습니다->시야확보에 대한 판단력 요구 + 스킬숙련요구...

7. 레베카 : 탱키력 - 4/5(평), 5/5(잘크면)
   가. 분홍똥으로 불렸던 비운의 녀자....(므흣한 삼부사이즈와 얼굴에 반해 끝까지 안고 왔습니다. ) 요새는 궁버그도 어느정도 완화되어 똥에서
        수호급 탱으로 거듭난 그녀입니다. 레베카는 더킹으로 시작해서 더킹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하지않을 만큼 더킹이 주력기입니다.
        * 더킹시 회피가뜨면 완전회피!라 회피탱으로 많이 사랑받습니다.
        근딜로 방향을 잡아도 테라듀, 뎀프의 어마무시한 딜량으로 적원딜삭제력과 케이스오버의 괴랄함으로 적근딜에게 선사하는 빅엿은
        시원한 한타쾌감을 줍니다. *일단 레베카가 1:1강캐입니다.
        방레베카는 그 회피력과 탱키함으로 적팀에게 멘붕유발이 가능합니다.(개인적으로 더킹 테라듀+더킹 뎀프나 더킹테라듀+평타로 넘어뜨리고
        크래쉬로 넘어갑니다:아이언크래쉬로 상대캐릭 넘어가집니다)
       때려도 때려도 죽질않아......레베카에게서 수호자를 느낀분들 있으실껍니다.
   나. 궁은 로또에서 상향되었지만 토토급인지라....성공시 적군에게 씹힐시 본인에게 멘붕이 옵니다. 또 탱으로 잡으면 성장력이 좋은편은 아니라
        초반에 밀리면 성장부진을 통한 탱능력부제(특히 타 방캐에비해 방어력이 좋은편이라 말못합니다......)
        +딜로스유발, 어글이 안되어 똥이됩니다....ㄷㄷㄷ *테라듀에 높은확률의 스턴이 붙지만 조루라는~점
        연습하시면 더킹활용,+더킹과스킬연계......가장중요한 궁카운터를 위주로하셔야됩니다->이건 눈치싸움입니다....

8. 아이작 : 탱키력 - 4/5
   가. 적절한 탱키함과(탱키함의 갑!  즉 훌륭한 고기방패는 도일, 브루스, 휴톤or 잘큰 레베카가 대장급이라느껴집니다.
        이때의 고기방패는 아군리스폰시간확보를 위한상황, 4,5번타워쪽으로 유인한 수호삭제를 위해서 적군견제를 통한 어그로상황과
        스킬연계 꼬여서 같은 다굴맞는 상황시 느낀바입니다.)  어깨빵(크레이지런)과 엉덩빵( )을 통한 진입, 스페이스기의 생존력, 도주능력까지
        우수한 이친구는 데드맨, 궁을 통한 납치/배달능력이 탑입니다!!
        대회에서도 자주보이며 멘탱겸 낚시꾼으로 활약중입니다.
        * 낚시는 아이작의 꽃입니다!!! 하나씩물어서 아기새먹이주듯 아군에게 던져주면 굳소리 꽤나 들을수있습니다.
          점수보단 낚시횟수로 보람을 느끼는캐릭.
   나. 스킬꼬여서 고기방패되는 순간 막막해집니다. 낚시, 이니시 제대로 못걸면(불리한지역에서 한타유발 등) 쓰레기가되버립니다.
        고기방패로 쓰기는  탱키함이부족해서 스킬활용을 잘해야되고, 이니시걸기 낚시하기 시야확보하기등 해야할일이 많아서 상황파악에 좀더
        비중을 둬야하지않을까합니다.
        ex) 저넘은 회피기가있으니 궁으로 낚고, 이넘은 데드맨+크런으로 가능하고...등

9. 브루스 : 탱키력 - 5/5, 초보 취향에 따라 추천
   가. 비인기캐릭의 삼대장....ㅜㅜ...그.러.나 지난 액토에서 자주뵐수있던 어르신입니다! 기본자체가 탱키하며 궁시전시 거대한비주얼만큼
        커다란존재감으로 어그로끌기 좋을 뿐아니라 추적자+베어러쉬를 통한 추노, 진입 및 도주가 가능합니다. 또한  잡기가 안되서 아이작은
        궁시전중인 브루스를 어찌할 방도가없고 참절도또한 데미지만 입힐뿐 잡아둘수가없습니다. 즉 궁만있다면 상대방진형 붕괴에 아주 우수한
        캐릭입니다. 다만 탱키함만 믿고 잘못진입하면 뒤에서 아군삭제되는 소리를 듣게됩니다ㅎㅎ
   나. 단점이라 할만한건 스킬연계기의 부족...(추적자or응징 후 잡기, 하울링+러쉬...끝..) 아군캐릭들과의 스킬연계할 만한게.....별로 없습니다.
        궁상태에서 평타, 하울링 정도? 휴톤으로 감을 익히신 분들은 조작에 어려움은 느낄 수 없겠지만 메인탱으로 방향을 잡을 시 궁으로 휘젖는거
        말고는 딱히 장점을 찾기힘든..(그장점이 매우크긴하지요)

10. 티엔 :  티엔은 제 8랜에 추가한지 얼마 안되서 좀더 분석후 추가하겠습니다.
     가. 답설, 하향되었지만 죽었다고 볼 정도는 아닌 파죽을 통한 진입/도주가 돋보이는 캐릭으로 히트앤 런 형식으로 운용이 많이 됩니다.
          궁으로 적을 무력화시 아군 프리딜여건을 봐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지요.
          특히 답설을 통한 기동성이 우수한데다가 딜도 훌륭한 이친구는 진각을 통한 이니시에도 유리합니다.
     나. ....그렇지만...사실 메인탱은 좀 부족하고 서브탱 또는 딜탱에 좀더 낳습니다. 그리고 근딜이 효율은 제일 좋아요.....사실...
         * 전..스텔라/호타루는 못하겠고 로라스는 연계가 힘들어서 우겨넣은 케이스입니다.
 
11. 종합의견
    가. 탱커 시 주요역할
         1) 아군의 시야확보
         2) 아군에 유리한 지역에서의 이니시(한타장소 선정)
         3) 적진형 붕괴 + 딜로스 유발 : 적들이 흩어지고, 넘어져서 딜로스가 발생하고 아군의 프리딜보장으로 적 각개격파/화력집중 가능하게
    나. 필요한 센스
         1) 판깔기 : 어디가 한타시 아군에게 유리한가, 어디서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가
         2) 지피지기 : 어느곳에서 시야확보를 해야 적 진입/강습을 차단할 수 있는가
         3) 협동력 : 내기술이 타른 딜러들의 스킬과 연계가 되는가
         4) 수신제가 : 아군, 적군의 궁은 있는가
 
 
많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의견 및 태클은 겸허히 받아드립니다.
게임닉은 '파란맛다시'입니다. 저도 심해어지만 친추, 귓 환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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