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랙넛 일베논란 종결해보겠습니다
게시물ID : tvent_849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존덴버
추천 : 2
조회수 : 296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5/08/15 15:25:22
그전에 언제 한번 어떤분이 일베가입하셔서 고렙유저 털어버리는 스샷이 올라온적이 있는데 그분을 일베 회원으로 분류하기는 힘든것처럼
애초에 일베를 일회성으로 이용하려고 가입했고 실제로 그 후로 활동 한 번 하지 않은 블랙넛을 일베 회원으로 분류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윙스가 인증했다는 인터뷰는 이는 당시 맥락상 블랙넛이 일베를 한다는게 아니라, 일베든 뭐든 간에 랩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뭐든 하라는 취지에서 한 말이 저 부분만 똑 떼어 '스윙스가 일밍아웃을 시켰다' 는 식으로 와전된 것입니다.
또한 블랙넛이 일베를 포함한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하던 닉네임인 '워낭소울'로 구글링을 해보면  블랙넛이 일베에 올렸던 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 블랙넛이 힙합관련 카페에서 붙은 라임배틀을 곡으로 녹음한 걸 일베에 올렸고, 1000베를 받았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게시물을 올린 날짜와 회원가입한 날짜가 동일하고. 일베의 워낭소울은 레벨이 3인데 이게 일베를 많이 했다는 근거가 될 수는 없는게 글이 올라온 2012년 기준으로 1렙이 1000베를 받으면 3렙이 되었다고 합니다.
'워낭소울'로 계속해서 구글링을 하면 블랙넛이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들(오유, 개드립 등)에 자신의 랩을 퍼뜨리고 다녔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 블랙넛은 자기를 알리기 위해 사람이 많은 커뮤니티에 자기 곡을 올리고 다닌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블랙넛은 김콤비 시절 BBKsounds라는 유령 레이블을 만들었는데, 이명박 대통령의 BBK을 비판하려는 의도로 지어진 레이블입니다. 또 김콤비의
명의로 mad cow sensation 이라는 노래를 만들어 이명박을 욕하는랩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냥 깔게 있으면 다 까고 보는 스타일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또한 MC기형아 시절 발표했던 곡의 가사에 '홍어' 라든가 '야 기분좋다~' 같은 일베 용어가 쓰였다고 해서 블랙넛이 일베를 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억측으로, 기형아로 활동하던 당시 일베는 그저 단순히 디씨의 인기 게시글들을 모아놓던 사이트였으며 지금과 같은 막장스러운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홍어'는 야갤과 정사갤, '야 기분좋다~'는 합필갤에서 자주 쓰이던 필수요소로, 인터넷 등지에서 그게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쓰던 사람들이 광장히 많았습니다.
 
기형아 음악에 자주 드러나는 괴악한 샘플링과 효과음 등으로 미루어보았을 때 당시 블랙넛은 합필갤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자연럽게 당시 유행하던 필수요소 및 디씨용어를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홍어'는 당시에도 많은 사람들의 지역차별의 의미로 쓰였으니 도덕적인 비판을 피할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과 일베를 엮는 것은 다소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 블랙넛이 일베한다고 주장하시고 싶으시다면 이렇게 하시죠. 블랙넛 일베 아이디. 일베한 활동을 캡쳐 또는 PDF 파일로 여기 올려주세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 블랙넛이 작업물 올린 아이디는 그거 한번만 올리고 말아서 활동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뜨고 싶어서 발악한거죠. 그건 인정. 그러나 그 아이디 하나 있다고 해서 일베한다는건 인정하기 힘듭니다.

 
출처 나무위키 블랙넛 항목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