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야간알바였던 사람이 드리는 작은 팁
게시물ID : cook_850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얌마욤마
추천 : 16
조회수 : 19877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4/03/16 22:57:00
편의점 야간알바로 일한지 몇년 만에 취직하게 되어 그 동안 먹었던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일하면서 먹었던 거라 알바하시던 분들 참조하시라고... 추천할만한건 못되지만 어쨋든!

*살찜주의
*몸에 안좋음 주의
*특정 편의점 주의

* 컵라면은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꼬들꼬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콕콕 시리즈는 전자레인지에 되도록 돌리시지 않는게 좋아요. 재질이 약한지 흐물흐물하고 물이 새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 컵라면 뚜껑부분은 완전히 벗겨주어야 합니다. 은색의 반짝거리는 부분이요. 안 그러면 불납니다.

[두부컵라면]
찌개용 부드러운 두부와 컵라면의 만남! 매콤한 국물이 있는 라면 종류와 어울립니다. 

조리방법

1. 컵라면의 라면을 들어내고 아래쪽에 두부를 넣고 잘게 부숴준 후 위에 라면을 얹고 라면스프를 붓고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3분가량 돌려줍니다. 

2. 잘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해서 맛있어요. 

*절대로 두부 국물을 컵라면에 붓지 마세요. 잘 안 익습니다. 좀 고소할까싶어 넣어봤는데 그저 그랬어요. 

[불낙우동<불닭우동>]

아주 간단합니다. 생생우동 컵과 불낙 혹은 불닭 컵만 있으면 됩니다. 봉지면의 경우 면발이 굵어서 잘 익지 않더라구요. 

조리방법

1. 우선 우동면만 우동용 넓은 컵 또는 불낙 혹은 불닭용 컵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 1분간 불려 줍니다. 

2. 면발이 잘 풀리면 그 물은 버리고 면 위에 라면사리와 우동의 건더기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줍니다. 라면사리만 익으면 되요.

3. 다 익었다면 물은 아주 조금만 남겨두고 전부 버린 후 불낙또는 불닭 소스를 전부 붓고 우동용 소스는 반만 붓습니다. 다 넣으면 짜요.

4. 잘 비빈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자매품으로 잡채우동도 있습니다. 라면 대신 잡채봉지를 넣는거에요. 이것도 맛있어요. 우동과 잡채면을 같이 익히는게 포인트입니다.

[사소한 불닭 팁!]

개인적으로는 불낙의 불맛이 좋습니다만 불닭의 매콤달달한 맛도 좋아합니다.

- 편의점치킨 찢어서 넣어먹거나 큰 닭다리 하나사서 찢어서 넣어 먹으면.... 치킨은 진리인거죠.

- 불닭 조리법대로 조리한 후 치즈 3장 얹어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먹으면 그 진한 맛에 푹 빠집니다. 3장 이상은 넣어본 적 없어요. 너무 느끼할까봐... 팁이라면 한장 얹고 녹인 후 비벼준 다음에 한장 넣는 식을 추천합니다. 3장 한꺼번에 녹이려면 서로 뭉쳐서 잘 안 비벼집니다.

- 불닭의 삼각은 너무 많아서...

- 개인적이지만 찢어먹는 치즈는 껌같이 질긴 편이라 선호하지 않아요. 라면 속에 넣어먹는? 그게 잘게 썰려있어서 피자치즈같아서 좋더라구요.

- 불닭의 치즈볶이는 그저 그랬어요. 불닭의 짜파도 별로...

[편의점마다 있는 식빵 맛있게 먹기]

폐기로 나오거나 그냥 식빵이 먹고 싶을때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종종 먹었습니다.

- 5장짜리 치즈를 구매해 혹시 컵라면 뚜껑부분이 있다면  그 위에 빵을 올린 후 그 위에 치즈를 얹어 20초가량 돌려주면 녹은 치즈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작은 마요네즈 병을 구매해 빵에 발라 드셔도 바른 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드셔도 맛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졌는데 800원?정도의 판매했던 것 같아요. 케찹도 발라먹어도 맛있구요. 머스타드도 맛있어요. 

- 소세지바에 소세지 빼서 식빵에 말아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 보노 스프 또는 컵으로된 스프랑 같이 먹어도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맛이에요.

[날계란과 컵라면]

 요즘은 계란 한알도 팔더라구요. 컵라면에 물 붓고 스프 넣고 날계란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2분~3분 가량 돌리신 후 드시면 좋아요. 전 계란 좋아해서 3개씩 넣어먹었었어요 ㅋ

*짜파게티엔 넣지 마세요... 비려요...

[3분카레 3분 짜장과 라면 또는 우동]

 집에서 가루로 된 카레 가져다가 컵라면 하나 사서 카레넣고 물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맛있어요. 인스턴트들은 끝 맛이 좀 그래서 ㅋㅋ 하지만 집에 누구나 카레가루가 있는게 아니므로 편의점에서 일할때는 일반적으로 라면에다 부어 먹은 후 물 조금 부어서 돌려 먹거나 우동에 넣어서 돌려먹기도 했어요. 우동은 미리 불려 놓은 편이 좋아요. 

기타 조리방법들

*닭칼국수컵에 닭가슴살캔 넣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아마 특정브랜드편의점에만 있을 거에요.

*입맛없을때 누룽지컵이랑 김 중간사이즈로 돌자반이랑 먹어도 맛있긴 한데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요 

*치즈볶이에 800원짜리 라면에 넣어먹는 치즈 하나나 두개 정도 부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생각나는 건 여기까지네요. 사실 몸에 그리 좋은 건 아니라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네요.ㅋ 저도 처음엔 도시락 싸서 들고 다녔는데 점점 사먹게 되더라구요. 

말이 많았지만 편의점이든 어디든 꿈을 쫓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그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어요. 그 꿈이 살만 해 지는 것이거나 취직하는 것이든 뭐든지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