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를 발로 따게 해주니 이런소리를 하는 분들이 많으네요..
"난 1차로 정속주행 110키로미터로 하고 있으니 나를 추월하는 놈들이 과속운전자 나쁜놈들이야. 감히 나한테 상향들을 켜 과속하려고? " -> 실제로 지인한테 직접 들은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제가 블랙박스 녹화해서 신고하면 1차로 정속주행으로 벌금 물어야 합니다. 30초 정도만 찍어도 바로 벌금이죠.
"나는 110킬로 정속주행이니 날 추월하는 놈들은 과속으로 신고해야지~~~"
->정속주행 차 피해서 2차로로 비켜서 쌩 추월하는 차 녹화해서 과속으로 신고해 보십시오. 벌금 물릴 수 있을 것 같습니까? 정속주행으로 오히려 벌금 물겠죠..
이건 논란 거리도 안됩니다. 법이 그렇습니다.
나라 법이 그렇다니 그런줄 알고 뻘소리 하지 마시고 1차로 정속주행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차로 정속주행 때문에 차막히고 그거 추월하려다 보니 앞차에 바짝 붙게되고 사고 유발시키고 민폐도 개민폐지만 엄연히 불법인것을.. 그냥 잡소리 말고 법이나 지키세요.
1차로로 유유자적 연비운전 해가며 불법으로 정속주행하는 분들은 남이사 과속을 하던 말던 신경쓰기 전에 본인이 위험한 추월 상황들을 유발시키는 암적인 존재인것만 알고 있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향등을 기분나쁘게 생각할게 아니라 비켜달라는 신호로 알고 알아서 비키면 됩니다. 자격지심 있는지 그냥 비켜달라는 신호에 무슨 오기라도 부리려고 버티고 기분나쁘다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건. 그냥 비켜달라는 신호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