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양발로 뭘 하면 언더랑 오버가 잡히죠?? 매우 궁금하네요 언더스티어냐 오버스티어냐는 차량의 구동 방식과 세팅으로 갈리는데 언더의 경우 앞바퀴가 밖으로 쏠리며 제어 방법은 적절한 감속이죠 여기서야 뭐 양발이네 한발이네 차이가 있을게 없고
오버스티어는 좀더 위험한 상황으로 대개 뒤바퀴가 접지를 잃고 밖으로 밀리면서 일어나는데 오버를 한번에 죽이는 방법은 엑셀과 브레이크를 다 놓는 것뿐입니다 카운터를 적절히해줘도 엑셀이나 브레이크가 밟혀 있는 상황에서는 뒷바퀴의 접지가 쉽게 돌아오지 않음
레이서들이 힐앤토나 양발을 쓰는 이유는 오버스티어를 드리프트로 연결하고 드리프트를 하면서도 빠른 탈출을 위해 엔진 RPM 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즉 제동을 하면서도 엔진 속도를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하기 위함이지 이게 오버스티어를 잡기 위해서가 아님 앞에 쓴데로 내차가 오버가 난다 하면 엑셀과 브레이크 둘다 놓으면 접지는 바로 돌아옴 이때 적절한 카운터가 더해지지 않으면 접지가 살아나면서 차가 획 돌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