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베
베스트
베스트30
최신글
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wow 짚고 넘어가기 - 오크 부족편
게시물ID :
wow_8546
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wpcjf12
★
추천 :
36
조회수 :
9164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1/07/20 11:42:36
안녕하세요 ^^ 나엘드루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제2차대전이 시작될텐데 그전에 알아줘야 할점이 있습니다. 원래는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하나하나 소개할 생각이 었지만 복잡하다는 친구(-ㅅ-;)의 의견에 따라 이렇게 따로 오크부족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아제로스로 넘어온 오크부족 그중 블랙핸드(굴단)의 지지자 오그림 둠해머의 지지자 중립 그리고 아제로스로 넘어오지 않은 부족은 나중에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ㅇㅅㅇ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호드의 문양) ------------------------------------------------------------------------------------------------------------------ 아제로스로넘어온 오크부족 (친 오그림둠해머부족) ------------------------------------------------------------------------------------------------------------------
검은바위부족 족장: 오그림 둠해머 설명 : 검은바위 부족은 1차 대전과 2차 대전을 이끌었으며, 그 시간동안은 오크 부족 내에서 가장 거대하고, 가장 두려운 부족이었습니다. 1차 대전이 끝날 무렵, 블랙핸드는 오그림 둠해머에게 살해당하고, 둠해머는 부족의 지휘를 붙잡아 그의 권좌에 가장 큰 위협인 어둠의 의회의 구성원들을 도살하였다. 검은바위 첨탑이 공성으로 파괴되고, 호드가 전쟁에서 패배하였으며, 오그림 둠해머가 사로잡혀 로데론으로 송환되었기에, 결과적으로, 검은바위 부족은 쇠퇴하였습니다.
(얼라이언스의 드레노어원정후 렌드 블랙핸드와 마임 블랙핸드는 검은바위산으로 돌아가 잔당 검은바위부족을 끌어모아 자신을 호드의 대족장으로 선언한다.)
(워크래프트3 미션중 검은바위부족중 일부가 스랄의 새로운호드로 들어갔음을 보여주는 검은바위부족깃발)
피투성이굴 부족 족장 : 킬로그 데드아이
(킬로그 데드아이) 설명: 피흘리는골짜기부족은 드레노어에서 가장 큰 부족이었다. (스톰윈드왕국공략후 수가 많이 준다.) 늙은 킬로그가 다스리는 이 종족은 지난 오랜 기간동안 오크의 전투에서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이들은 카즈모단에 자리를 잡고 경비를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검은바위부족을 따르고 있다. 2차대전쟁에서 호드의 패배후 킬로그는 얼라이언스에게 붙잡히지 않고 넬쥴의 도움으로 드레노어로 도망치는데 성공한다.
(나그란드에서 볼수있는 킬로그의 아들 요린 데드아이) ------------------------------------------------------------------------------------------------------------------ 반 오그림둠해머 부족 ------------------------------------------------------------------------------------------------------------------
폭풍약탈자 부족 족장 : 굴단 설명: 폭풍약탈자 부족은 아제로스에 호드가 도착하고 난 뒤, 만들어진 작지만 강력한 부족이다. 폭풍약탈자부족의 지도자는 부족에 대한 철권 통치를 하였던 흑마법사 굴단이었다. 2차 대전동안, 둠해머는 호드에 대한 속임수와 특히, 블랙핸드를 조종한 것 때문에, 굴단을 싫어하였다. 굴단에 의해 조직된 폭풍약탈자 부족은 후에 오그림둠해머의 공격을 바았다. 굴단은 부족의 지원 아래, 살게라스의 잊혀진 무덤을 발견할 생각이었고, 전설에 의하면, 무덤의 힘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전해진다. 폭풍약탈자 부족은 스톰윈드와 발로어의 호드 거점을 방어하기 위해, 군대를 남긴다는 명분으로 주둔시키고, 부서진 군도로 서둘러 이동하였다. 폭풍약탈자의 전사들은 둠해머의 전사들에게 살육당한다.
(둠해머에게 살육당하는 어둠의 의회, 어둠의 의회도 폭풍약탈자부족에 속해있다.)
황혼의 망치 부족 족장 : 초갈
(오우거 초갈) 설명: 황혼의 망치 부족의 역사는 오우거 쵸갈의 지휘 아래에 시작된다. 초갈은 이전의 족장이 어둠의 의회에 복종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처형되고 난 뒤, 오크 부족의 지도자가 되었다. 부족의 이름은 황혼의 망치로 바뀌어졌다. 그 이전의 족장의 이름과 부족의 이름의 모든 기록들은 전소되었다. 초갈의 통솔 아래, 부족은 더욱 더 공허해졌고, 모든 부족의 문화가 사라졌다. 호드가 세상의 파괴자라는 신념으로 사로잡히고, 황혼의 망치 부족은 파괴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교활한 오우거현자 초갈과 그의 황혼의 망치 부족은 굴단과 그의 폭풍약탈자 부족과 강한 유대를 가지고 있었다. 둠해머는 그가 굴단과 더불어 오크들을 보충하기 위한 차원의 문 가동에 필요했기에, 그를 살렸다. 초갈은 기름 정제소의 유지를 위해 톨 바라드의 감독관이 되었다. 초갈은 굴단이 살게라스의 무덤을 발견했을 때, 그것이 세상의 종말을 뜻한다는 것을 믿고, 상황에 맞게 재빨리 움직였다. 그러나 그의 부족과 나머지 신도들은 둠해머에 대한 배신의 댓가를 치루었다.
(와우의 초갈, 살게라스무덤에서 둠해머의 군대를 피해 도망갈때 고대신을 만낫을거라 추정되며 그후로 그와 그의부족은 고대신을 섬긴다.)
검은 이빨을 드러낸 웃음 부족 족장 : 블랙핸드의 아들 렌드와 마임형제
(렌드 블랙핸드) 설명: 검은 이빨을 드러낸 웃음 부족은 처음부터 검은바위 부족의 일부였다. 그러나 블랙핸드가 대족장의 자리에서 퇴출되고 난 뒤에, 그의 아들 렌드와 마임 블랙핸드가 호드 내에서 그들의지지 세력을 구축하기 위해 조직하였다. 2차 대전동안, 검은 이빨을 드러낸 웃음 부족은 어둠의 문을 수호하는 것에 책임이 있었고, 카즈모단 공략을 이끈 부족이다. 부족의 이름은 모든 신병들이 자신의 이빨중 하나를 빼내, 그들의 충성을 표하는 전통에서 이끌었다. 그들의 임무인 어둠의 문 방어전에서 로데론 얼라이언스에게 대부분이 몰살당하였다. 그러나 렌드와 마임 블랙핸드는 전투에서 살아남아 도주하였고, 검은바위의 생존자들을 통치하였다. 그리고, 그때부터 검은 이빨을 드러낸 웃음 부족이 검은 호드를 이루었다.
용아귀 부족 족장 : 줄루헤드
(그는 현재 아웃랜드에서 황천용들을 조련하고 있다.) 설명: 용아귀 부족은 호드의 탄생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크 부족중 하나이다. 용아귀 부족의 늙은 주술사 줄루헤드는 다른 부족들과 마찬가지로 블랙핸드의 호드에 충성을 다했다. 블랙핸드가 오그림 둠해머에게 암살되었을 때, 줄루헤드와 그의 용아귀 부족은 여전히 블랙핸드에게 충성을 다했고, 그의 아들들인 렌드와 마임, 그리고 검은 이빨을 드러낸 웃음 부족을 지키기로 맹세하였다. 검은 용의 위상 데스윙은 만년전 자신이 만든 악마의 영혼을 줄루헤드에게 귀뜸을 해줬고, 줄루헤드는 이 엄청난 유물을 네크로스 스컬크래셔라는 오크 흑마법사에게 위임하였다. 네크로스는 악마의 영혼을 사용하여 붉은 용 위상 알렉스트라자를 굴복시켰고, 그녀의 아이들을용아귀 부족을 위해 사용하였다. 2차 대전동안, 호드는 와일드해머 드워프의 수도인 그림바톨을 점령하였고, 용아귀부족은 그곳을 알렉스트라자의 부화장으로 개조하였다. 하지만 데스윙과 달라란의 마법사 로닌의 방해로 악마의 영혼을 빼앗기고 알렉스트라자가 풀려났으며, 네크로스와 그의 용아귀 부족과 그림바톨은 성난 알렉스트라자에 의해 불태워졌다. 하지만 약간의 살아남은 무리들이 그림바톨의 근처에서, 렌드 블랙핸드의 검은 호드를 위해 헌신하는 네크로스의 아들 네크로쉬의 지휘 아래에 있다.
(저습지의 용아귀부족을 이끌고잇는 네크로스의 아들 네크로쉬) ----------------------------------------------------------------------------------------------------------------- 중립 부족 -----------------------------------------------------------------------------------------------------------------
불타는 칼날부족 족장: 없음 설명: 버닝 블레이드는 특정한 지휘 체계가 없는데다가 악마의 피에 중독까지 된 지극히 위험한 존재들이다. 피에 굶주린 채 폭주하기 시작하면 언제 아군을 공격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덕분에 이들은 다른 오크 클랜들에게도 기피되지만, 오크족 지도부는 이들을 없애려 들지 않았다. 악마의 피에 중독된 만큼 폭발적인 전투력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그 재주를 아까워한 오크 지도부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이들을 투입하기 위해 아껴 두었다. 하지만 이들도 검은바위첨탑까지 밀렸을때 투입되었지만 격렬한 전투끝에 전멸하였고, 몇 안되는 생존자들은 대족장 스랄이 오크족을 재건하기 시작할 때 다시 세상에 나타나 트랄을 위해 봉사하기 시작했다. 악마의 영향은 벗어났지만 역시 검술에 능했던 그들은 커다란 칼과 버닝 블레이드를 기억하는 깃발을 지니고 있었으며, 다른 이들은 이들을 "블레이드마스터BladeMaster" 라고 불렀다.
(블레이드마스터의 기원이된 불타는칼날단 이들은 사실 부족이라기보다 피에 중독된 자들이모인 집단에 가깝다.)
(피의욕망을 이겨내지 못한 불타는 칼날단은 이글거리는 칼날단으로 개명후 제로쉬의 지휘아래 여전히 악마숭배를 계속하고 있다.)
(잊혀진땅의 협곡에 나타난 이글거리는칼날단 세력을 서서히 불려가고있다.) 드디어 끝났군요. 얼마 안될줄알았더니 ㄷㄷ; 오늘하루도 힘차게 보내세여~~~~
비공감 사유를 적어주세요.
(댓글 형식으로 추가되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리스트 페이지로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