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인 남자는 누구나 군대에 가고, 누구나 군번을 부여받습니다. 51102423 . 이 군번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문재인 대한민국 예비역 병장. 제1공수여단 제3특전대대 1975년 8월부터1978년 2월까지 복무
특전사 전우들이 증언하는 문재인은 어떤 병사?
"동료들 사이에 형님같은 존재" "강하자 명단을 적어 올리는데, 항상 본인이 먼저 뛰고 집어넣으니까 말이 없어져요" "입이 태산같이 무겁고 책임감이 강한 병사였다" "병사로서 척후조 훈련과 인명구조 이런 훈련을 수료한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권 들어서서 불과 1년만에, 천안함, 연평도, 최근에 목함지뢰 많은 우리 군인들 장병들 아까운 목숨 잃고 다쳤습니다. 이거야말로 안보 실패고, 안보 무능 아니겠습니까?"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 제대로 예우하는 나라가 안보에 튼튼한 나라입니다. 그래야만 국가를 위해서 희생하고 헌신하지 않겠습니까?"
"안보에는 보수와 진보가 없습니다. 지역과 세대도 없습니다. 반칙으로 병역을 면탈하고, 방위산업을 부정부패의 수단으로 삼고 이러면서 특권을 누리는 사람들이, 지금까지 안보를 장사밑천으로 삼았습니다" "제대로된 국가관과 애국심이 없는 세력입니다. 저는 이런 세력과 맞서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진짜 안보 세력은 누구입니까? 믿을 수 있는 사람. 진짜 안보 문재인. 조국이 문재인을 부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