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시 차단에 반대합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8549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스틸
추천 : 6/26
조회수 : 549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5/05/18 09:00:02
먼저 저는 여시사태에대해 아무런 참여도없이 사태만 지켜보던 눈팅러임을 밝힙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오유저 분들에 비해 이러한 논의를 적을 자격이 없다고생각하다가... 용기를 내서 글로 옮겨봅니다.

제가 여시에대한 차단을 반대하는 이유는 크게 네가지입니다.

1. 여시 회원의 인터넷 터전 상실 후 문제점 
 여시사태는 고발로서 사태가 진행되어 여시라는 커뮤니티 자체가 곧 없어지거나.. 축소될 것입니다. 
그로인해 방황하게되는 회원들은 오유에 반감을 품고 분탕을 치거나 대외에 비판을 하게 될 것입니다.
12~14년간 일부여시회원들의 유입이후, 오유가 여초화되어 여러가지 문제점을 야기시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유는 광장이고, 그 광장에 당연히 그저 여자가 많다고 문제가 생기진 않았겠죠?
그보단 여시를 하면서 오유에 접속한 인원들이 기존에 있던 친목을 남용하여 놀았기 때문입니다.. 
쉽게보면 사설채팅방에서 놀았고 그 때문에 문제를 일으켰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시를 차단했을때 받을 위험보다.
사설채팅방이 없어진 회원들을 유치하는 편이 이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쥐도 궁지에 몰리면 뭅니다.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많은 오유저분들이 싫어하시는 동정론. 
아몰랑으로 대표되는 여시의 특성은 비단 운영자뿐만이 아닌것은 다들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대다수의 여시회원들은 단편적인 정보만을 습득하고, 말그대로 우물안의 개구리인 상태에서 운영자들의 말만을 믿고 객관적인 부분은 알아보지도 않았을겁니다
그래서 나오는 대다수의 댓글은 그저 여시 사랑해~ 인거죠..
일부 커뮤니티에 몰입한 사람들은 운영자의 조작된 자료를 의심없이 받아들여 오유를 비방하기도 했을것이며 그에 분노하는것도 당연합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여시카페에 한번이라도 눈팅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여시카페 자체는 이번 사태와 전혀 상관 없는글이 90%이상이며 대다수가 말그대로 현실의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여자들끼리 소소하고 편한 수다를 떨며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생각하면.. 그 일상을 공유하는 일반회원들에게 여시는 소중한공간일수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오유에 오신 스르륵아재분들께서는 이미 보금자리를 잃으셔서 앞으로 있을 여시 일반회원들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시는지.. 차단에 대해 관대해지자는 여린분들이 많네요... 
많은 오유저분들이 싫어하시지만.. 전 동정하게 되네요.....

3. 오유라는 커뮤니티를 믿습니다. 
 
여시라는 커뮤니티에 너무 이입하여 쉽사리 범죄에도 손을 대버린 일부 여시회원들을 반면교사삼아 오유라는 커뮤니티에 너무 이입하여 열린광장이라는 오유의 성질을 벗어나게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여시의 유입이 많을거라는 생각은 들지않습니다.
축소후의 탈퇴한 회원은 다 자기가 맞는 커뮤니티를 찾아가게 될겁니다  
 친목이 없고, 카페와같은 분위기보다는 광장에 가까운 오유라는 커뮤니티에서는 독을 품은 회원들이나쁘게말하면 독을 제조하기 어렵기때문입니다.(풀기는 쉽지만요..)

4. 오히려 여시의 폐쇄를 더 쉽게 해 줍니다.
우리는 여시에서 자발적으로 탈퇴하여 오유로 오는 여시 회원, 그리고 그에대해 운영진을 비판하는 여시회원에대해
꼬리자르기라며 매도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정말로 운영진이 조작하며 애써 은폐하려한 부분들을 정말로 깨닳은 여시회원이라면 정말 넓은 마음으로 환대까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오유저인 우리가 할 수 없는 여시 분열 이나 축소, 폐쇄를 자발적으로 해준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감정적인 부분을 자제하고 보면 여러방면에서 여시차단은 아무런 이득이 되지않습니다. 
출처 제 마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