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은 인용이 안될 확률이 20%든 1%든 방심해선 안되는게 맞는거죠. 어디 누가 통진당이 해체될거라 예상했죠? 그때 그 누구도 통진당 해체 될거라 아무도 예상 못했죠.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도 예상 못합니다. 민주당이 그런데 굉장히 안일하게 반응하죠. 대책없는 긍정적인 대처 이건 대처할 정당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왜냐 민주당이 일케해도 지지할 정당이 민주당이 없다는걸 민주당은압니다. 민주당으로 일단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정의당 박그네 심메갈 이메가바이트를 다 밀어야 한다고 생각하실거고 대부분이 이 생각에 동의하실겁니다. 결국 다 몰아내고 제대로된 민주주의 이룩하고 정상적인 정당정치로 만들려면 일단 쓰레기는 다 청소해야하고 그걸할 수 있는 정당이 민주당 뿐이라는거죠.
얘넨 그걸 알아요 그래서 저러는겁니다.
그럼 탄핵 인용이 안되면 어쩔까? 민주당은 다시 탄핵하겠다 하고 액션을 취하겠지만 이미 그때는 끓어오르는 분노를 막을지가 의문입니다. 지금이야 이성적이고 참고 문재인과 민주당을 믿고 행동하던 시민들이 이번에도 참을까요? 이미 시민들은 민주당의 행태에 답답해하고 정의당과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엔 기대도 안하죠. 그러면 다음은 촛불이 아니라 횃불이 될거고 그건 민주당내 사쿠라들과 나머지 정당 그리고 이메가바이트 박그네를 향해서 불타오르겠죠. 이미 그땐 모든게 파탄적일 겁니다. 그리고 유혈로 청소가 되겠죠.
민주당은 정신 차려야합니다. 자신들의 위치를 인식하고 제대로 대응해야되요. 안그럼 그 청소대상에 자신들도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합니다. 정치 목숨이 날라갈거에요... 더 격화되면 다른 것도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