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빌라에 살고있는데 자전거를 빌라들어오는 유리문 안에 놔둡니다.
빌라문은 항상열려있구요.
저번에 부모님이 오시고나서, 잠금장치를 안해놓고 올라오셔서 그대로 놔둔적이 있는데, 그 자전거를 누가 훔쳐가버렸습니다.
그리 비싼자전거도 아니었고 중고 자전거니 그려러니 하겠는데 문제는 바구니같은것도 사서 세팅해뒀는데 훔쳐가서 좀 많이 기분이 안좋았죠.
이제는 잠금장치를 자주 설정해뒀는데, 제 형이 타는 자전거의 자전거전용 물통을 훔쳐갔습니다.
동일인진 모르겠으나, 이렇게 짧은 주기에 일어났다는건 거의 동일범이라 보이구요.
이제 또 자전거 중고를 하나더 구해서 일단은 안에 들여놨는데, 부모님이 비밀번호에서 약간만 빗겨가게 해놓고 집에 올라오셨는데
다음날보니까 완전히 번호가 뒤섞여 있었다더군요.. 누군가 번호를 맞추려했다는거죠.
이후에도 이런일이 계속일어났구요.
며칠전엔 심지어 범인이 요령을터득했는지 한 번호가 풀려있었습니다;
제 잠금장치는 한 번호 풀때마다 열쇠가 한칸씩 밀리는 구조인데 (왜 이따구로 만들어놓은건지 의문) 그게 한칸 풀어져있더군요.
그리고 오늘은 어제까지만해도 잘탔던 자전거의 앞바퀴에 바람이 빠져있었습니다. 펑크인줄 알았는데, 바람을 넣으니 잘 들어가더군요.
보니까 일부러 나사를 돌려서 바람을 누군가 빼놓은거같습니다.,
또 오늘 부모님이 집 비번을 입력하고있는데 , 분명 빌라에 사는 사람같지 않은 놈이 뒤에서 비번 입력하는걸 쳐다보고있었다더군요.
위로 올라가지도않고 다시 내려갔다하는거 같습니다. 확신은 못해서 일단은 넘어갔는데요.
이 놈을 어떻게 잡을방법없을까요? CCTV는 없는 상태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