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뒷북][콜로세움] 양발맹신자 수박x님 등등은 보세요
게시물ID : car_858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양념★치킨
추천 : 2
조회수 : 752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6/07/23 00:21:59
 http://www.freepatentsonline.com/6318786.html 자동차 회사인 크라이슬러에서 출원한 특허명세서에서 발췌하였다.

운전자가 foot rest에 왼쪽발을 올려 힘을 가함으로써 자동차 시트에서의 위치를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고, 이는 고성능 차에서 더욱 중요한 기능이다. 이 용도와, 상대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에 의해, foot rest는 자동차 업계, 특히 고성능 차량의 필수품이 되어 왔다.

http://blog.roadandtrack.com/thanks-to-toyota-this-could-be-the-end-of-left-foot-braking/

요약....미국에서는 아예 왼발 브레이크의 의미를 없애는 법규를 시행할 예정이고, 이미 도요타는 2011년 모델부터 그렇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안전을 위한 겁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g_lim&logNo=100053412430&viewDate=¤tPage=1&listtype=0
[왼발을 풋레스트에 놓아야 하는 이유 or 왼발을 바닥에 고정하여야 하는 이유]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20917000040
[양발 운전자가 운전 중 정지페달을 밟는 반응 속도는 한발 운전자보다 빠르다. 하지만 오른발을 가속페달에서 떼는 속도는 양발 운전자가 더 느리기 때문에 차가 정지하는 동안 정지거리가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

http://m.clien.net/cs3/board?bo_style=view&bo_table=park&page=1&wr_id=13325178
[북미 영국 등 해외 의 경우도 오른발 사용을 권장]


자꾸 자료 찾으셔서 찾아왔습니다.

양발운전이 득이 뭐길래 자꾸 고집하시는거지요?

굳이 단순히 생각해서 꼽자면 브레이크 응답속도인데 그것도 0.2초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는것이고.
연구결과에 의하면 정지거리가 길어질수도 있다네요?

그렇다면 결국 득은 없고 실 뿐이잖아요

조작 실수 가능성, 틀어진 자세, 지지점의 부재로 인한 자세 안정성 취약, 잦은 브레이크등

그로인한 사고 가능성 !

고집하는게 눈꼴시려울정도네요.
출처
보완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