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freepatentsonline.com/6318786.html 자동차 회사인 크라이슬러에서 출원한 특허명세서에서 발췌하였다. 운전자가 foot rest에 왼쪽발을 올려 힘을 가함으로써 자동차 시트에서의 위치를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고, 이는 고성능 차에서 더욱 중요한 기능이다. 이 용도와, 상대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에 의해, foot rest는 자동차 업계, 특히 고성능 차량의 필수품이 되어 왔다.
[왼발을 풋레스트에 놓아야 하는 이유 or 왼발을 바닥에 고정하여야 하는 이유]
[양발 운전자가 운전 중 정지페달을 밟는 반응 속도는 한발 운전자보다 빠르다. 하지만 오른발을 가속페달에서 떼는 속도는 양발 운전자가 더 느리기 때문에 차가 정지하는 동안 정지거리가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
[북미 영국 등 해외 의 경우도 오른발 사용을 권장]
자꾸 자료 찾으셔서 찾아왔습니다.
양발운전이 득이 뭐길래 자꾸 고집하시는거지요?
굳이 단순히 생각해서 꼽자면 브레이크 응답속도인데 그것도 0.2초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는것이고.
연구결과에 의하면 정지거리가 길어질수도 있다네요?
그렇다면 결국 득은 없고 실 뿐이잖아요
조작 실수 가능성, 틀어진 자세, 지지점의 부재로 인한 자세 안정성 취약, 잦은 브레이크등
그로인한 사고 가능성 !
고집하는게 눈꼴시려울정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