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서울 경기, 너무 아쉽다.
게시물ID : sisa_861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23Ω
추천 : 5
조회수 : 470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0/06/03 13:37:25


우리는 하나가 되지못했다.

한나라당은 목표를 위해선 버릴것은 버리고 잡을것은 확실히 잡아 지지자들을 하나로 모으는데 성공했다.언론도 한나라당을 중심으로 하나로 뭉쳤고, 한나라당 당원들과 지지자들도 하나의 목적아래 하나로 뭉쳤다.
 따라서 지지자들은 한나라당이 좀 모자라도 한나라당이니까 찍어주자라는것도 가능했다.

근데 우리의 제1의 목표가 무엇인가. 거짓,부패의 대명사, 현재 정부를 바꾸는것이 목표가 아니였는가.
그러면서 우리가 하나가 되지 못하였으니 승리하지 못하는것은 당연하다.
노회찬도 소신껏 나왔고, 투표자들도 소신껏 투표했다지만, 대의를 위해선 버려야할것은 버려야 목적을 달성할수 있는것이다. 

노회찬본인이 아무리 정치를 잘알고 자신있다해도, 자신의 소신을 버리고 한명숙에게 힘을 몰아주는것이 옳은것이다. 투표자들도 마찬가지다. 베스트에가면 한나라당을 찍었다는글이 추천을 많이 받고, 그 리플들은 대부분,한나라당이라도 소신껏 찍으셨다니 잘하셨습니다. 이런글이 많은데, 이런분들은 투표를 했다 하여도 방관자일뿐이다. 왜 한나라당을 지지하면 안되는지 그사람들을 욕하고 반대하는것이 거짓, 부패의 정부를 멈출수 있는방법이다.  그들은 우리를 빨갱이라고 부르지만 그들은 실제로 친일파이다. 그리고 우리가 빨갱이라는것은 근거 없는소리지만 한나라당의 뿌리가 친일에서 시작되었다는데에는 분명한 근거가있다.

우리는 왜 한나라당을 반대하는가? 그냥 이유없이 할일없는 백수라서 반대하고있는가?
그래 나는 투표했으니까 난 할일 다했어, 당신도 당신 할거 했어, 그럼 이제 된거야, 이런게 방관자의 태도며 결국은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같은이유에서 노회찬과 노회찬을 지지하는사람들도 잘못된것이다. 노회찬도 한나라당 반대자들의 생각과 같을것이다. 거짓,부패를 멈추자. 그런생각이였으면 차라리 자신이 가능성이 없을것을 알면 자신의 소신을 버리고 한명숙에게 몇%나마 표를 몰아주는게 옳았을것이다. 노회찬 지지자들도 마찬가지다. 대의(목적)을 생각해서는 때로는 자신의 소신을 버리고 목적을 달성시키는것이 중요한것이다.

한나라당은 언제나 목적을위해서는 하나로 잘뭉쳐 최소한 30%는 먹고 들어간다. 반대로 70%의 우리가 하나가 될수 있다면 한나라당을 이기는것은 아주 쉬운일일것이다. 

지금 제일 중요한것은 개인적으로 거짓,부패정부에게 벌을주고 역사를 제대로 다시 정립시켜 친일파와 독도문제를 확실히 하는등, 거짓,부패를 뿌리 뽑는게 경제발전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나라당 반대자들도 대부분 같은 생각일것이다. 

다음선거에는 목적의식을 분명히 가지고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뀔수가 없다. 위험한발언일지도 모르지만, 다음에는 한명의 정직하고 바르게 이끌어갈수있을 후보자를 놓고, 그한명을 중심으로 인터넷 세대들과 젊은층 등 한나라당반대자들이 하나가 되야한다. 설령 그후보가 완벽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개인적인 소신따위는 버리고, 가능성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나로 뭉쳐야한다. 그후보가 다른건 다좋은데, 이런점은 별로더라, 그런생각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후보를 찍어야한단말이다.

제일 먼저 거짓,부패를 뿌리뽑고, 후에 경제발전, 복지, 외교를 논하는게 맞을것이다. 부패한 자들이 권력을 잡고 있는데, 무슨 경제,복지 외교인가?

마지막으로 너무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있지 않는글이지않는가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우리는 한나라당을 왜 반대하고있는지 생각하길 바란다. 그리고 그들은 대한민국의 상류층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그렇게 호락호락한 상대들이 아니다. 대의를 위해서는 개인적인 취향, 소신 따위는 버려버리고 목적을 이루는데만 집중하는것이 중요하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