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격하게 하는 분 많으시네요. 저는 30대 남자입니다. 그리고 '김여사'라는 단어를 쓰는데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럼 저도 여초카페로가야합니까? '김여사'라는 단어 자체가 '여자들은 운전능력이 부족하다' 라는 특정 성별에 대하여 비하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여동생이 운전 조금 미숙하다고 김여사란 소리 듣는다고 생각하면 열불이 터집니다. 왜 꼭 특정 성별에 고정관념을 고착화 시키는 단어를 써야 합니까? 그리고 김여사라는 단어를 주로 쓰는 성별은 남자입니까 여자입니까? 다른 예로 ㅇㅇ고자, 연서복 이란 단어를 드시는데 그러한 단어들이 특정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을 고착화시키나요? ㅇㅇ고자는 여성을 대상으로 쓰기도 하는 데요? 연서복이라는 단어는 여자들이 남자들 자체에 대하여 연애도 잘 못하는 것들이라는 고정관념을 심어주는데 사용되나요, 아님 연애에 서투른 사람을 지칭하면서 모든 성별의 사람들이 사용하나요?
특정 성에대하여 비하하는 의도가 담긴 단어가 있고 그런 단어 사용을 자제하자는 게 나쁜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무개념 운전자라고 통칭해도 될 것을. . .
그런데 김여사란 단어 쓰지 말자고 했다고 서로 욕을 쓰자구요? 비판을 하더라도 비하하거나 저주가 담긴 욕을 쓰지않으면서 할 수 있는 데 말이에요.
뭐 이 글은 보류 가거나 비공감 엄청 먹겠지만, 서로서로 배려하는 넷질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