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지자체 반대시 4대강 구간별 재검토” 청와대가 해당 자치단체와 주민들이 끝까지 반대한다면 4대 강 사업을 구간별로 재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재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은 오늘 KBS와의 전화통화에서 해당 기초단체나 광역단체에서 지역주민의 뜻을 모아 4대강 사업을 끝까지 반대한다면 구간별로 사업을 재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4대강 사업은 각 지자체의 건의를 받아 사업 내용을 확정했다면서 건의를 했던 지역 주민들이 정말로 반대한다면 재검토할 수밖에 없는 것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 지자체가 반대하면 거기만 쏙 빼놓고 진행하겠다는 건데, 그럼 일부 지역에만 돈을 주고 다른 지역에는 안주겠다는 거니 결국 지역 차별하겠다는거 아니냐? 넌 대통령이니 모든 지역에 동일하게 돈을 줘야지 지역민들이 반대한다고 거기만 빼고 주면 어떻게 하자는 거냐.
4대강 반대하는 사람들 중 4대강 사업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이라도 제대로 알아보고 반대하는 사람 하나라도 있는 줄 아냐? 반대하는 지역민들이야 그냥 선동 당해서 4대강 반대하는것 뿐이다.
국민이 잘 모르고 떠들면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국책 사업 계속 진행해야지.. 국민들이 잘 모르고 반대하는걸 삐쳐가지고 "그럼 너네는 빼고하지" 이런 심보는 안되는거다.
그러면 결국 경남,충남북,전북에는 돈 하나도 안주고 그 돈을 경기,전남,경북이 나눠 먹게 되는건데.. 나중에 지역 격차 생기면 무슨 욕을 먹으려고 그러냐?
뭐? 지역민들이 스스로 선택한 거니까 괜찮을 꺼라고? 넌 아직 우리 국민들 잘 모르는구나. 자기들이 반대해서 4대강 사업에서 빠져도 정작 나중에 지역 경제 차이 나면 다 대통령 욕하는게 우리 국민들이다. (그리고 야당들이 그렇게 선동하기도 할꺼고)
정신 차리고 니가 특정 지역의 대통령이 아니고 온 국가의 대통령이라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