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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소는 왜그럴까요????
게시물ID : car_871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국개론.
추천 : 1
조회수 : 43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08/30 13:47:53
얼마전부터 간혹 RPM이 불안정한 현상이 있습니다
메이커 정비소 가봐야 기계한번 찍어보고 문제 없다고 할께 당연하지만 
일단 가서 문의해보니
찍어봤는데 문제 없다 이거네요
그래서 일단 점화플러그 교체 해달라고 해서 했어요
역시 문제 해결은 안되서 직영정비소 예약할 생각 입니다
흡기 문제 같기도 한대 가봐야 알거 같구요

제가 승용차 한대와 SUV 차량 한대 이렇게 타는대요
개인적으로 SUV는 별로 안좋아해서 뭐 짐이 많거나 사람 많이 타경우 빼곤 항상 승용차 타고 다닙니다
근대 이놈의 차가 잘 몰지도 않는대 엔진에서 큰게 뻥뻥 터집니다
구입년도가 2010년이구 주행거리 이제 2만입니다
2011년에 구입한 승용차는 15만 돌파 ㅋㅋ
승용차의 경우는 엔진오일등 소모품 외엔 교체한게 하나두 없는 상황이구요
이제 RPM 불안정 때문에 돈을 먹겠죠
SUV의 경우는 작년에 엔진경고등 들어와서 가보니까 헤드를 교체 해야 한다고 ㅋㅋㅋ
V6 엔진이라 헤드도 두개라서 돈이 꽤 들었거든요
근대 올해 또 엔진경고등 들어와서 가보니가 이번엔 엔진블럭 교체 해야 한다고 ㅋㅋㅋ
환장하죠 돈이 한두푼 드는것도 아니고 헤드 교체도 보증 안되서 돈 다주고 교체 했거든요
근대 원인은 하나란 말이죠
엔진에 비정상적으로 열이 나서 헤드가스켓이 망가지면서 헤드가 손상이 되서 헤드 교체
이번에도 같은 문제로 헤드와 블럭 전부 교체란 말입니다 물론 헤드는 수리후 보증에 걸려서 무상입니다.
그렇다면 원래 있었던 문제는 해결 하지 않은체 당장 고장이난 헤드만 교체한거란 결론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타는 엔진온도계가 없습니다
이게 없는것도 상식적으로 이해는 안됩니다만 요즘엔 그런차 많으니까 그러려니합니다.

그래서 공장 입고 해서 조금 따져 물었습니다
나:아니 작년에 헤드 교체 할때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 하지 않고 헤드만 교체 한거 아니냐?
정:그건아니구 엔진온도가 비장상적으로 놉아지고 알류미늄엔진이고 그래서 가스켓 부위가 휘어서 이런일이 생긴거다 어쩌구 저쩌구~
나:아니 헤드가 나갔을때도 엔진온도때문이고 지금도 엔진온도 때문인데 근본적인 원인은 찾지도 않은거 아니냔 말입니다
정: 같은말 반복
나: 아니 그건 아닌대 워터자켓이나 엔진순환부에 문제가 있었던거 아니냐구요 그러니까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오르는거 아닙니까?
정: 같은말 반복

진짜 답답해서 환장하는줄 알았습니다
아니 원인은 그대로 둔체 당장고장난 부분만 수리 하는 미봉책을 수리라고 할수 있는지 진짜 의문입니다
저도 분야는 다르지만 현직 엔지니어고 고등학교 졸업후 자동차정비일을 좀 했거든요
그래서 이거 밝히고 다시 물어 봤습니다.

나: 저도 자동차 정비일좀 했었구요 지금 님이 하는말을 아무리 들어도 원인이 뭔지는 전혀 말씀을 안하시니까 답답합니다 원인이 뭐냐구요
    엔진열이 원인이라고 하지 말구요 과동한 운행 한거도 아니고 그냥 시내도로 달리는데 엔진에 이렇게 열이 밝생하는 그 이유가 뭐냐구요
정:...아...음 그러니까 그냥 님이 재수 없는겁니다
나:네?? 뭐라고요
정:보통은 이런 문제 발생 안하는대 이차만 이런건 님이 뽑기운이 없는거라구요 
나:네??? 아니 운이 없다 하고 말면 다음에 또 엔진 이래서 들어오면 또 수리 하면 되는건가요
   운이고 뭐고 원인은 있을꺼니까 순환계통 다시 봐주셔야 되는거 아니냐구요
정: 네 알겠습니다 다시 확인 할께요

뭐 이런 대화 였습니다 정확한 워딩은 기억이 아납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원래 하려던
헤드(보증)+블럭(내돈)
에서
헤드(보증)+블럭+라지에이터 까지 했더라구요
여기서 라지에이터는 원래 교환 할예정이 없었는대 제가 순환계통 냉각계통 봐달라고 해서 추가 된거구요

자동차처럼 생명과 직결된 운송수단의 정비를 왜 이런식으로 하는지 의문입니다
물론 아주 오래전에 잠깐 일을 해본게 다라서 이쪽업계 사정은 전혀 모른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근대 자동차 문제가 있어서 방문해보면 ODB 함 찍어보고 문제 없는대요
하는건 좀 아닌거 같아서요
게다가 원인은 파악하지도 않고 당장 고장난 부분만 수리 하는건 진자 언발에 오줌누기 아닌지요?
저도 전혀 다른분야 엔지니어지만 당장 작동되게 하는걸로 일이 끝났다고 전혀 생각 하지 않습니다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야 해결이지요..ㅡ.ㅡ
저같은 경우 자동차를 5대정도 타면서 아무런 문제도 없었는대 최근에 갑자기 문제들이 터지니까 머리도 아프고
단순하게 소모품만 갈러 다니던 정비소에서 뭔가 수리를 해야 하는 입장이 되니까 상당히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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