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성남시 공무원들의 불법 선거개입 정황. 이재명의 해명이 필요하다.
게시물ID : sisa_8750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쀼쀼@@333
추천 : 13
조회수 : 86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03/25 18:46:12

1. 대선을 앞두고 성남시 공무원 A씨의 이재명 성남시장을 위한 선거운동 

선관위는 이와 함께 SNS를 이용해 민주당 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성남시청 공무원 A씨를 고발했다. "A씨는 2월 2일부터 3월 21일까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촛불 개혁과제 가장 잘 할 후보는 이재명’, ‘이재명을 뽑아야 하는 이유’ 등 경선에서 이 시장의 당선을 위한 게시글과 영상 131건을 공유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 디지털 포렌식 방법을 이용해 A씨의 스마트폰을 분석한 결과, 공무원들이 SNS를 이용해 계획적으로 선거운동을 한 정황이 있어 이 부분도 함께 수사해 줄 것을 검찰에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
기사 원문 :

성남시청 공무원이 이재명 시장의 선거운동에 적극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성남시 공무원들이 이 시장을  위해 선거에 개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아래 기사를 보겠습니다.


2. 성남시 공무원 1400명이 이 시장 위해 선거개입한 혐의로 고발당함 (2016년 2)

애국시민연합 사이버감사단(김상진 단장)은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시장 등 성남시 공무원들에 대한 공직선거법위반·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했다.  
"지난해 4월부터 성남시 공무원의 집단적 선거개입 혐의를 포착하고 4개월여 동안 조사를 한 후 중앙·경기도선관위에 성남시 공무원 1천400명의 불법행위 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으며 "캡처된 내용은 주로 이 시장의 업적홍보와 공무원의 반정부·정치적인 글들이 주류였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의 탄압 주장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처음에는 정치적중립 위반을 조사했지만 과정에서 성남시 공무원들이 조직적으로 사전선거운동 정황을 포착, 성남시 공무원 트위터 계정을 전수 조사해 고발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SNS대통령으로 불릴만큼 SNS를 잘하고 수시로 들여다 보면서 활동하는데, 공무원들이 수시로 반정부·정치적 글을 확산하고 이 시장 자신의 개인계정의 컨텐츠를 확산하며 개인업적을 홍보하는 것을 못 봤다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성남시 SNS담당 공무원은 지난 2014년 6·4지방선거에서 이 시장 선거를 도왔고 당선후 성남시에 (별정직공무원이 된 이후 성남시 공무원들에게 SNS교육을 하는 등, 지금까지 이재명 시장의 개인 블러그에 약 200여개 글을 올려 1차 확산 한 것으로 보이며 다른 공무원들은 이를 수시로 재확산했다"고 불법 혐의를 재차 제기했다. 

"이는 이 시장으로부터 개인계정의 비밀번호를 받아야만 가능한 일로써 이 시장의 지시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성남시 공무원들은 지난 6·4지방 선거이후 이 시장의 개인업적 홍보는 물론 6·4지방선거때 사용한 이시장 개인블러그와 이 시장 개인의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유튜브 동영상의 컨텐츠 등을 수시로 확산 했다" "전국 지자체의 공무원들 중 이렇게 조직적으로 단체장 개인계정을 홍보하는곳은 성남시가 유일하다" 고 비판했다.    (기사 원문 :


3. 이재명 시장 강연에 '성남산업진흥재단' 공무원 30명이 근무시간에 참석 (2017년 1)


2.png

자료출처 : 성남시 홈페이지 의회 회의록 제7대 - 제225회 - 제3차 - 경제환경위원회 - 17.01.19 목요일 회의록 전문
 

2017년 1월 18일 성남시 판교 창조경제밸리에서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대한 포럼이 있었음.
그 행사에서 이재명 시장이 강의를 했는데,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그 자리에 근무시간에 직원 30명이참석했고, 그 며칠전 광주 손가혁 출정식에도 여러 직원이 참석했음.
(한 감사위원은 광주에 가기싫은데 억지로 참석했다는 직원의 전화를 받았다고도 함)

감사위원들이, "재단 대표가 거기 간것 자체가 공직선거법에 걸리는거다"
"우리 성남시가 산업진흥재단 예산을 깔아주고 시장님께서 공약발표 한걸로 비춰질 수 있다", 
"자꾸 말도 안되는 소리 하면 선관위에 고발해버릴거다" 라고 화를 냄.

이재명이 출마선언을 했냐 안했냐 문제로 위원들끼리 언쟁이 일어났다가, (한명은 1월15일 광주에서 손가혁출정식 하면서 언론에 출마하는걸로 다 나왔다, 한명은 23일에 공식 출마선언 한다고 하니 아직 대선주자가 아니다) 앞으로 조심하라는 경고로 끝남.     (상세내용 출처 : 


민주당 경선 투표결과 유출이 '문재인 대세론'을 조장하는 고의적 유출이다 주장하는 이재명 시장은 
사실 확인이 되지도 않은 것으로 문재인을 비난하기 전에, 성남시 공무원들이 왜 주기적으로 이 시장을 위한 불법 선거개입을 하는지 밝혀진 사실부터 해명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성남시 공무원들의 불법 선거개입 정황. 이재명의 해명이 필요하다.|작성자 경인선


출처 http://blog.naver.com/sunfull-movement/22096577935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