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써서 초개념보냈던 주념글인데
약간의 수정 보완을 거쳐 다시 올린다. 5번까진 일부수정이고 6번이후로 추가사항이자 중요사항이다.
장문이될거다.
니들 커뮤니티에 반드시 해당사항이 있으니 니가 어디출신이건 숙지해두길 바란다.
메갈은 과격종자들이라 일1베처럼 바로 티를 내버리는 케이스도 종종 보이나 그 뿌리가 여시쪽이기에 그간 체득한 일정 패턴을 보이는 경우가 더 흔하다.
1. 여초나 메갈관련 자료가 비판or비난할만한 자료가 올라오면 '똥퍼오지마세요' '이런거 퍼오는이유가?' '분란조장마세요' 라는식으로 민감하게 반응.
그 글이 지적하는 폐단에 대해선 집중하지못하도록 얘기를 전혀 다른 방향으로 틀어보려는 시도.
이런경우는 90퍼로 보면 된다. 비판 여론 생성을 초기에 차단하고싶어하고 안좋은 면은 보이기 싫어하는 것으로
여시사태 터져서 그 실체가 만천하에 까발려지기 전까지
여시 이상하더란 내부고발 혹은 캡쳐자료가 나오면 득달같이 몰려들어 저 논리로 분란종자로 몰아가던 패턴이다.
위에 확률로 썼듯 정말 그런자료 보는게 싫은 일반유져도 10명중 1명쯤은 나올수있기에 그 1명에 모든 명문을 씌워 숨는 케이스로 나름의 전통이 있는 패턴.
찬 반 시스템이 있는 커뮤니티에서 반대, 다른의견등 물리적 장치까지 동원해 저 말을 한다면 확률은 99퍼로 상승.
2. 주로 찬 반 (혹은 추천 반대, 다른의견 등)확인이 가능한곳 위주로 활동한다.
테라포밍에도 일정한 단계를 밟아야한다.
그 커뮤니티에 동조자가 어느정도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
특히 찬반이 나뉘되 찬반을 누가했나 닉을 못보는 시스템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낸다.
메갈같은데를 슬슬 돌려서 실드를 치고 찬반을 보는데 찬성이 일정수 이상 쌓이는둥 동조자가 많다는걸 확인하고나면
슬슬 관련글로 이미지관리를 시작하는 패턴이다.
오유가 속수무책으로 당했었고 뽐뿌 웃대 등지도 여시사태때 곤란을 겪은, 그리고 겪고있는 케이스다.
오유 테라포밍기를 예로들자면 여시 대량유입 초기에 여성을 조금이라도 부정적으로 보이게하는 글이면 바로 여혐으로 모는 댓글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거기에는 추천이 수백이 쌓이고 반대로 대놓고 남자 나쁘게 몰아가는 글에 이런건 왜 뭐라안하냐는 댓글이 나오면 바로바로 쓰레기통으로 가던.
그런식으로 세를 확인하자마자 바로 대놓고 점령으로 들어가버렸고
이런 과정을 넘어 여시2중대로 전락해버린 역사가있다.
작년엔 여시몰아내겠다고 한창 시끄러웠던 모양인데 성공했는지는 모르겠군.
디씨같은 반말과 욕설이 비교적 자유롭게 허용되는곳에선 이런 복잡한 수를 쓰지않고 그냥 어그로와 주작일변도로 나오기에 사냥이 비교적 어렵지는않다. 다만 우르르 몰려다니는 그들 종특상 순간 화력에 치이기시작하면 재수없음 갤망크리.
3. 여성 = 무조건 피해자 라는 틀속에서만 말을한다.
이건 글로써서 뭔가 느낌이 추상적이지만 흔한 정도가 아니라 바로 티나는 케이스. 만물남자탓설로도 귀결이 된다. 여자가 더치안하는것도 남자탓 범죄를 일으켜도 남자탓 등등.
메갈의 폐단이 퍼지면서 전보다는 활개치지 못하고있으며 이런 틀이 이상하다싶게 강하면 그쪽일 확률이 높아진단거지 포괄관계는 아니다.
4. 메갈이 택도없는 미러링이란걸 명분으로 내세우는것등에서 볼수있듯 솔직하지 못하고 가식에 숨어야만하는 특성상 (이게 중요한데 반대로 말하면 알량한 명분 하나만 잡으면 무슨 또라이짓도 정당화할수있다) 항상 일견 그럴싸한 명분이나 프레임 뒤에 숨는다.
예를들어 지들 보기 아주조금이라도 불편할만한 글은 '여혐' 이라는 억지명분으로 몰아가며 입을 막아왔고
메갈 관련 자료가 나오면 똥퍼오지 말라며 올린사람을 분란조장자로 몰아버리려하거나
혹은 '그런데 ~~라는건 맞는말이죠' 라는 식으로 실드의 건덕지를 찾는다.
실드의 건덕지. 즉 알량한 명분이라도 하나 잡아두면 누가봐도 개억지지만 그걸 통한 동조자 결집과 확인이 가능해지거든.
5. 그리고 이런 글을 봤을때의 물타기 패턴.
'여시에 관심이참 많으시네요;'
'메갈이세요? 메갈 잘아시네요'
이런 패턴으로 허수아비때리기 오류로 빠지는 케이스도 흔하다
너네를 상대할 대가리가 지금은 없으니 비아냥으로 물타겠단소리이며 백퍼 그쪽부류라고 보면된다.
중요포인트다 ㄱ
6. 메갈뚜기가 전부 외래종일거라고 생각하지마라.
여초와는 달리 남자들이 주로 활동하는 절대다수 커뮤들은 설령 그곳이 남초일지라도 기본적으로 혼성이다.
거기서 터잡고 활동하지만 커뮤질을 하는 여자는 상당수가 여초 를병행하며, 메갈뚜기들이 슬슬 간보며 커뮤니티에 세를 늘려나가면 걔들이 메갈의 빠른 정착을위해 돕는다는점을 간과해선 안된다.(물론 그렇게되면 커뮤 노잼 황폐화로 망해버린단걸 아는 일부 기존 여성유저들은 메뚜기 침입을 막으려하기도 한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여성이란 프레임을 이용한 메갈뚜기들의 이간질과 공격에 가장 취약한것도 이사람들. 메갈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이 부류인척을 하면서 테라포밍을 한다.)
기본적으로 자기네 입맛에 맞는 글만 올라오는 오버마인드 분위기를 원하는 여초애들 상당수의 특성상
본인이 원주민임을 어필하며 살살 메뚜기 실드를 치는식으로 혼선을 만든다.
7. 이것역시 중요한데 이런 패턴들을 들켰을때, 누군가 저격을 한다거나 할때
원주민코스프레와 메뚜기들의 공격이 가장 거세지는데,
저격이 역풍분위기를 만들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란걸 메뚜기역시 본능적으로 알고있기때문이다.
메갈 저격에 들어가면 누가봐도 백퍼 빼빡이라도 자긴 정말 그런 단어의 뜻을 몰랐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사람 몰아가냐 일베랑 다를게뭐냐 라는등등 억울한척을 하는 일품 연기를 선보인다.
그럼 원주민속 숨어있던 메갈성향 유저와 메뚜기들, 그리고 상황판단 못하는 십선비들이 가세해 저격을 오히려 역풍으로 만들어보려 공세를 펼친다.
그럼 막을 방법은 없는걸까?
중요한건 이런 특성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한단거고
메갈뚜기를 봤을때 그것들을 쳐내는걸 겁내선 안된다.
역풍시도가 무서워서, 분란조장하냐며 티나게 태클거는게 짜증나서 못본척 넘어가기시작하면 그대로 커뮤 망테크탈수있다.
누가뭐라건 보이는 족족 쫓아내는것. 그리고 그 과정에 실드치는 종자역시 다 잘라내버리는것. 현재로선 그게 메갈부류의 테라포밍을 막기위한 가장 확실한 수단이다.
주식갤러리펌
주갤에서본글인데 공감가서 퍼옴
현재 웃대내에서 ㅁㄱ로 의심되는 유저들이랑 행동패턴이 똑같음ㅋㅋㅋ
그리고 이건 실제피해사례
대용량 이미지입니다.
확인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크기 : 1.46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