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철지난 이야기지만 오바바는 좋은 대통령이 아니었습니다.
게시물ID : sisa_8771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가을겨울봄여름
추천 : 3
조회수 : 952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7/03/28 16:24:02
옵션
  • 창작글
요약하자면 오바마같은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필요한가?  yes
             오바마가 우리나라에게 좋은 대통령인가?     no
             트럼프같은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필요한가?  no
             트럼프가 우리나라에게 좋은 대통령인가?     yes

 왜 이런이야기를 하냐면요. 오바마가 외교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이 오고 영향을 끼쳤던 미국 대통령이 그전에 있었습니까? 그럼 오바마가 우리나라에 무슨 영향을 끼쳤냐 보면
 
 1. 한일 위안부 협상 뒤에서 조정.
 2. 사드 추진.

 이 두개만 봐도 우리나라에 막대한 피해를 끼쳤죠. 세계적으로 봐도 아랍에서 일어나는 학살. 말레이시아의 학살. 전부 묵인해 준거 아닙니까. 아랍쪽 보면 유럽에만 테러 일으키지 미국에는 일으키지 않고 민간인도 많이 죽였죠. 미국이 뒤에서 돕고 있다는 설도 있구요. 아랍쪽에 미국이 일으킨 민폐는 뭐 잘죽였다는 찬반논쟁도 있고 그냥 넘어간다 치더라도.

 중국을 고립시키기 위해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들을 합치려는건 다들 아시잖아요? 일본을 중심으로요. 말레이시아에서 두테르테 대통령이 일으킨 학살같은것도 미국이 그 때문에 넘어간거고 가장 문제 되었던 한일 위안부와 사드배치도 훌륭하게(?) 해결했네요. 대만 독립도 찬성쪽 입장이지 않습니까?

 결국 중국을 고립시키는 작전에는 성공했지만 우리나라로 보면 민폐도 이런 민폐가 없죠.

 지금 미국안에서도 그 때문에 문제가 많다고 해요. 제 3국에 정치적으로 관여한게 너무 많아서 트럼프 대선도 그게 역풍 불었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그러면 트럼프는 어떨까요. 오바마가 외치에 관심을 두었다고 하면 트럼프는 오로지 내치에만 관심이 있죠.

 따라서 우리로서는 여러가지 노선이 생긴거에요. 만약 한일 위안부 문제가 다시 재조명 된다고 할때 오바마 정권이었다면 가능 했을까요? 이미 오바마가 잘한 결정이라고 칭찬하고 갔는데?? 만약 번복하는 일이 생기거나 사드 철수 문제가 불거지면 오바마는 우리나라를 맹 비난 했겠죠. 절대 사드와 한일 위안부 문제에서 오바마가 철수 반대 입장을 취하지는 않을 겁니다.

 트럼프가 당선되서 그나마 협상이 가능해진거죠. 그가 당선 됨으로서 그나마 협상의 여지라도 생긴겁니다.

 일본에서는 지금 박근혜 퇴진을 비관적으로 보죠. 그러면 박근혜가 퇴진 안하는게 좋은겁니까? 일본쪽에서나 미국쪽에서는 좋겠죠. 오바마나 아베에겐 박근혜가 좋은 대통령입니다. 하지만 본인들의 나라에서 박근혜같은 사람이 대통령으로 나오긴 원치 않겠죠. 똑같은 겁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국민으로서 오바마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참 생각 없다고 생각해요. 

 한일 위안부나 사드 찬성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오바마가 좋은 대통령이었다고 말씀하시면 안돼요.

 전부터 유게나 시사게에서 오바마 스웩 같은거 올라오면 많이 불편했어요. 정말 생각이 없구나... 이런생각 들어서요. 박근혜 정부에서는 당연히 오바마 띄워주기 많이하죠. 오바마만큼 박근혜정부 지지해준. 우리나라에 그렇게 많이 대통령 찾아온 사람이 누가 있습니까? 보수와 박근혜 정부는 당연히 오바마가 그들의 스타입니다. 근데 진보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그러다니요? 어이구....

 오바마가 좋다는 분들 보면 물어보고 싶군요.

 사드 찬성하십니까? 한일 위안부 협상 찬성 하시나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